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노서아 가비

[도서] 노서아 가비

김탁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황현의 [매천야록]에서 김홍륙이라는 인물을 만난 김탁환.

능통한 러시아어를 무기로 부와 권력을 손에 넣었다가 몰락해가며 고종의 커피에 아편을 타 넣었던 김홍륙을 [노서아 가비]에서 등장시켰다.

 

따냐,러시아의 광활한 숲을 유렵의 귀족들에게 팔아치우는 사기꾼이자, 고종황제의 커피를 직접 내리는 조선 최초의 여성 바리스타.

 그녀는 대대로 역관이었던 집안에서 태어났고 아버지 최홍은 청나라 연행길에 수행 역관으로 따라갔다가 천자의 하사품을 훔쳐 달아났다는 누명을 쓰고 죽게 되었다. 집안이 풍비박산 날 운명에 처하자 어머니는 따냐에게 조선을 떠나도록하고 조선 땅을 떠나 대륙을 누비는 사기꾼으로 변신한다.

사기를 치다 만난 연인 이반을 따라 대한제국의 황제 고종의 바리스타로 황실에 들어와 러시아에서 귀족들에게 숲을 팔아치우는 협잡의 세계보다 더 거대한 협잡의 세계를 보게 된다.

 

대한제국이라는 우리 민족이 거센 외세로부터 돈전을 받던 시절이 배경이나 무겁거나 둔중하지 않다. 오히려 그 시대에 사랑에도, 남자에게도 기대지 않고 자신의 삶을 살아나가는 따냐로 인해 경쾌한 느낌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아자아자

    짧고 간결한 리뷰도 아주 좋네요. 맨 처음 이 리뷰를 읽던 날 리스트에 넣었지요. //대문 사진이 나름 멋집니다.

    2009.08.08 18:30 댓글쓰기
    • 마루나래

      노서아 가비 손에서 놓을 수 없게 만드는 책이더군요. 김탁환 작가님 책은 처음인데 다른 책들도 읽어봐야 할 거 같아요. 대문 사진 동화적인 느낌이 나고 제 맘에도 들어요^^*

      2009.08.31 23:45
  • 애혀...아깝게 놓친 이 책. 주소를 보내지 않아 놓친 이 책...ㅠㅠ 성평으로 맘 달래고 갑니다. 추천 날려요.^^

    2009.08.08 22:28 댓글쓰기
    • 마루나래

      김탁환 작가님의 글은 처음 접했는데 빨리 재밌게 잘 읽혀서 좋더라구요^^ 추천 감사합니다

      2009.08.31 23:46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