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경제기사 궁금증 300문 300답

[도서] 경제기사 궁금증 300문 300답

곽해선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경제기사 궁금증 300문 300답은 300가지 주제를 가지고 경제에 대해 설명해주는 책이다. 하지만 단순히 300가지 주제에 대해 설명하는 수준이 아니라, 실제 신문기사를 수록해 다른 책들보다 훨씬 실용적이라는 느낌이 든다. 신문을 처음 읽는 사람들의 경우 글자해석으로 대략적인 의미는 이해가 되더라도 그 실제 어떤 상황인지에 대해 깊이 이해하기는 힘들다. 따라서 실물경제 입문자나 초보자의 경우 이 책을 통해 신문기사 혹은 뉴스에서 경제기사의 속뜻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다.

책 내용은 경제, 물가, 금융, 무역 등 8개 챕터에서 총 300가지 주제에 대해 설명한다. 책 내용 중간중간 실제 신문에 실렸던 기사를 활용해 설명하는 부분에서는 단순 이론을 설명한 책이 아니라 우리가 일상에서 접하는 실생활 경제이론을 배울 수 있다. 베스트셀러나 옛날 책이라는 생각에 오래된 내용만 있을거라고 생각하는 독자가 있을수도 있지만 매 2년마다 개정을 해서 최신 내용을 반영하고 있다. 이번에는 2022년 개정판으로 코로나 상황으로 달라진 시장경제 상황을 잘 반영하고있다. 책이 600페이지 가까이 되어서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처음부터 다 읽기보다 사전처럼 궁금한 부분을 그때그때 찾아보면서 조금씩 읽어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코로나사태 이후 경제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아졌다. 하지만 남들이 하는 말만 듣고 투자를 하거나 기타 경제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을 통해 경제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스스로 투자 및 경제활동을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