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용서받지 못한 밤

[도서] 용서받지 못한 밤

미치오 슈스케 저/김은모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리뷰는 놀에서 출판된 미치오 슈스케님의 용서받지 못한 밤에 관한 리뷰입니다.

개인적인 감상으로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소설의 시작이 4살 된 딸이 주인공 유키히코의 아내 에츠코를 죽였다고 해서 그 이야기가 중심으로 전개될 줄 알았는데

30년 전에 일어났던 유키히코 어머니의 죽음, 독버섯 국으로 인한 식중독 사건으로 인해 니이가타에서 사이타마로 이사 가게 된 사건 이야기가 나와서 무슨 연관이 있는걸까 하는 궁금증이 일었다.

 

어째서 유키히코의 가족들이 니이가타에서 아무런 연고도 없는 사이타마로 이사하게 된건지 모든 정황은 유키히코의 아버지가 라이덴국에 독버섯을 넣었다고 하지만 뭔가 숨겨진 반전이 있을거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소설을 읽어나갔다.

 

아버지의 죽음을 기점으로 유키히코, 유키히코의 누나 아사미, 유키히코의 딸 유미가 고향인 하타가미로 찾아가서 사건을 파헤치는 모습이 흥미진진했다.

 

결말까지 다 읽고 생각치도 못한 사람이 범인이어서 깜짝 놀랐는데, 읽으면서 자식을 사랑하는 부모의 마음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고 조금 서글퍼지기도 했다.

자식을 지키기 위해 거짓말을 한 유키히코의 아버지 미나토, 자식을 지키기위해 30년전 사건을 더듬어 본 유키히코

 

두 개의 획을 더해서 본인이 범인이 되도록 했다는 글을 봤을 때는 유키히코가 범인인가 했는데 전혀 다르게 획을 더했던 반전에 깜짝 놀랐다.

 

부모는 자식을 위해 뭐든지 할 수 있는 존재인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샤랄라

    내용이 궁금해지는 리뷰네요~ 부모가 되니깐 많은 것들이 바뀌고 생각이 달라지더라고요.

    2022.07.22 15:55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