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가면산장 살인사건

[도서] 가면산장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저/김난주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가면 산장 살인사건

 

내가 좋아하고... 우연찮게 작가의 책이 십여권 생겨 강제적, 자발적 매니아가 된 작가.... 처음의 시작은 그랬으나 신간이 나올 때마다 기분좋게 찾아 읽곤 한다. 이 분 작품 제법 많이 읽은 편인데... 택도 없다. 아직도 계속 나오고 내가 못 읽은 건 정말 많다. 고마운 다작 작가 시다.

가면 산장 살인 사건’... 작년에 분명히 책 사고 찾아 읽었는데... 재미있게 읽었고 진작에 다 보았는데 서평을 또 안 남겼다.

 

제목 그대로 가면산장에서 생겼던 사건에 관한 이야기...

상활 설정이나 여러 장면을 보면 정말 옛날에 쓰여진 소설 느낌이다.(휴대폰이 없던 시절...)

지금 읽어보면 뻔하고 흔하게 느껴지는 내용들에 미스터리의 트릭이 뻔할지 모르지만 암튼 그런 미스터리 물 중에는 교과서적으로 재미있고 적절하게 잘 쓴 글이다. 이번에도 상당히 재미있게 잘 읽힌다.

 

외딴 산장에서 모인 사람들....이 구성이 참 특이하다.

산장에서의 아름다운 결혼식을 앞두고 결혼식 준비 과정에서 교통사고로 죽은 도모미의 약혼자인 다카유키는 약혼녀의 가족들과 계속 연락하는 가운데 별장에서 며칠을 함께 보내기로 한다. (별 일이지?) 죽은 약혼녀의 친구들과 가족, 친지, 지인들과 함께 휴가랄까를 함께 하는 다카유키... 그들이 모인 곳에 갑자기 나타난 2인조 은행 강도....그들에게 인질로 잡힌 그들... 탈출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살인 사건... 범인은 누구일까?...

 

아무튼 말도 안 되는 상황이지만 상당히 금방 읽힌다. 실제 분량도 많지 않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양장본이라 무거운 것이 단점!

 

반전이 있다. 뭔가 정보를 살짝 살짝 숨겨두었고 예측은 가능할 수 있다.^^

 

오늘도 이야기꾼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을 즐겁게 감상했다는 총평을 남기며... 이만 총총.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