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신참자

[도서] 신참자

히가시노 게이고 저/김난주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신참자

 

가가형사 시리즈 8

 

세상에 세상에.. 벌써 8?

 

가가형사 시리즈를 지난 해부터 1편부터 차근차근 읽고 있다. 놀랍게도 나는 그의 책을 그 전에 기린의 날개밖에 읽지 않았다. 기억도 잘 안나지만 가가형사..가 그 당시 중년이었던 것 깉은데... 이번에 정리하다 보니 기린의 날개는 그 이야기 중 9편에 해당된단다.

 

내가 붉은 손가락은 읽지 않았구나.. 이것도 찾아 읽도록 해야겠다.

 

신참자’.... 이것은 가가 형사 시리즈의 8...

제목이 ○○자 로 시작하기에 뭔가 비장미가 느껴지고 지나다니면서 많이 봤는데 선뜻 읽고 싶지는 않았던 책을 숙제처럼 도서관에서 빌려 읽었다.

어이구야.. 중간에 파본까지 되고... 정말 손 대기 싫게 지저분한 걸 보니... 엄청 많은 사람들이 읽었나보다. 그래서 더욱 빨리 읽어 넘겼는데... 이거 참 재미있다.

 

여기서 신참자란.. 이 동네에 새로온 신참이라는 거다. ... 도쿄 니혼바시 서로 가가형사가 오게 된 것. 뭔가 전통적인 것이 남아있고 옛 정취가 있을 것 같은 소소한 동네 인가 보다. 도에이 아사쿠사 선 닌교초 역으로가는 길목에 자리하 소규모 상점가 아마자케요코초.... 동네의 작은 가게들을 다니는 가가의 이야기....이 이야기는 가가형사 시리즈이기도 하면서 색다른 형태를 취한다.(가가형사 시리즈는 나름 독특한 형태를 취하는 작품이 많다. ) 꼭지마다 등장하는 표제 인물이 다른데 이 사람들의 이야기 하나하나를 살펴보면 사건과 관련되서 수상하고 미스터리하기 보다는 한 명 한명의 인간적인 면모와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뭔가 따스하게 해주는 에피소드들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유독 여기에서의 가가는 사건만이 아닌 그 이면의 인간적인 부분을 찾아내는 보기드문 감성 형사이다.

하나 하나의 이야기들이... 혹시... 이 사람이 범인일까의 수상함으로 시작되지만 알고 보면 세상 아름다운 이야기들과 짠한 사연들이 있는 경우가 많아서 ....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같은 내가 좋아하는 버전의 이야기 모음집 같은 느낌이다.

 

실제 이것도 형사 추리물이니까 살인 사건이 있고 범인을 추리하는 과정에서 전개되는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대체로 참... 사람들이 착하더라고.... 가가는 진짜... 시간이 남아도는지... 사소한 하나까니 놓치지 않을 거에요를 실천하는 세상 모범 형사이다.

나도 그 전통이 살아있는 자그마한 골목에 가서 센베이도 계란 말이도 닌교자키도 너무너무 사먹고 싶고 그릇가게 가서 이쁜거 수공예점 가서 요거저거 사고 싶고 디저트 가게에서 예쁜 케이크도 먹고 싶어지더라.

 

범인은 뒤늦게 뭔가... 뻥지고 허무....

 

그렇게 가기에는 너무나 평범하고 착하게 살았을 것 같은 여인네... 안타깝다.

 

암튼 끝이 보이는 가가형사 이야기...

끝까지 달려가 보자!!!

유독 추천하고픈 가가형사 시리즈 이야기! 이만총총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