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 평행우주 에디션

[도서]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 평행우주 에디션

매트 헤이그 저/노진선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이 책 소개를 통해 여름방학 때부터 읽고 싶은 책 목록에 넣어두고 있던 중, 도서관에서 발견하여 아주 반가운 마음으로 책을 든지 언.... 2달 되었나? 이상하게 앞부분이 넘어가지 않아서 읽기 시도를 하다가 하다가... 계속 덮고 딴 책으로 넘어간 많은 날들을 드디어 모두 보내고 마음 잡고 책을 읽게 되었다.

 

나는 왜 이렇게 찌질하고 구질구질한 이야기를 싫어하는지... 내가 그렇게 살까봐 항상 아주 두려워하는 거 같기도 하고...

암튼 여기 시작은 한 때는 수영도 잘 하고 똑똑하고 음악적 재능에다 철학과 과학적 학문적 호기심과 지식도 많았던 노라라는 여인이 제대로된 직장도, 가족도, 친구도, 알바 자리에 고양이마저 다 떠나 보낸 삼십대 중반... 더 이상 살고 싶지 않던 자정.... 어린 시절 항상 혼자 있곤 했던 도서관과 사서 샘을 만나면서 평행이론처럼.... 자신이 겪을 수 있었던 어떤 경우의 삶을 살아볼 기회를 얻으면서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자기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처음 이런저런 찌질한 노라와 후회의 삶이 나열되면서 그녀가 더 이상 삶에 미련을 갖지 않고 죽으려고 약을 삼키던 순간.... 후회와 절망과 고독만 있던 삶에서... 몇 없던 친절을 베풀었던 사서 샘이 도서관과 함께 등장하고... 도서관의 많은 책들이....모두 노라의 삶이라고 말씀하신다....무수히 많은 책들을 하나씩 펼치면... 그 삶 속에 들어가고 실망하면 다시 돌아오고 만족한 삶을 산다면... 거기에서 살게 된단다....아무것도 하기 싫고 두려운 노라에게는 그렇게 들어가게 된 삶들도 도통 좋지 않다.... 그러다 북극에 가고 거기서 삶에 대한 의지를 가지게 되고 자신 같은 사람을 알게 되면서....몇 개 삶 살다 말줄알았던 이야기가 수십 수백개의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가 된다. 그리고 진짜 자신에 대해서 자신의 삶에 대해서 생각해 보던.... 노라는....자신의 삶의 의미.... 무조건 나쁘지만은 않았음을..... 그리고 그 삶 속의 친절함에 주목하게 된다.

 

읽을수록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그리고..... 나의 또 다른 삶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도 되었다.

내 삶에 어떤 지점에서 어떻게 변하면 나는 또 다른 삶을 살게 되었을까?

 

암튼.... 아주 철학적이고 사색적인 이야기들도 제법 있는... 생각할 거리를 많이 던져주는 고마운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