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동! 우리 아기 홈닥터

[도서] 출동! 우리 아기 홈닥터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28개월 된 외손녀는 감기는 늘 달고 살고 신생아 열꽃, 배앓이, 아토피, 장염(3일씩 두번 입원), 폐려(일주일 입원) 등으로 병을 앓아 제 딸과 사위가 애태우며 지냈고 요즘도 긴장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외손녀가 아플 때 마다 딸은 주변의 어른들이나 아기 엄마들에게 물어보기도하고, 병원에 가서 의사선생님께 폭풍 질문을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병원을 제 집 드나들듯 하는 외손녀를 위해, 아기가 아플 때마다 당황하는 제 딸과 사위를 위해 이 책을 보내주고 싶어 서평단 모집 때 신청하여 받았는데, 딸과 사위가. 늘 가까이 두고 아기가 아프거나 육아에 궁금증이 생길 때마다 펼쳐서 읽어보고 도움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이 책은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각 진료과 전문의들이 만든 건강 육아 대백과 입니다. 아이의 발달 단계, 올바른 육아 방법, 각종 질환의 원인과 예방법, 치료에 도움이 되는 최신 정보와 수면 교육, 배변 훈련, 성교육 등 육아 상식까지 수록되어 있습니다.

발달 단계는 신생아기, 영아기, 유아기로 나뉘어져 그 시기에 보이는 성장 발달 사항과 조심해야 하는 내용들이 나와있습니다.

질병에 대해서는 질환별로 치료 방법과 원인과 엄마표 처방전으로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 지 알려줘 병을 예방하는 방법까지 나와있어서 무척 유익합니다.

육아상식에는 시기별 예방접종, 영유아검진, 응급처치, 약 설명서, 수면교육, 배변훈련, 성교육이 중요한 이유와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이 책은 영유아를 육아하는 가정에서 늘 가까이 두고 필요해 때마다 펼쳐서 도움을 받기를 추천합니다.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민지아빠

    리뷰 잘 봤습니다

    2020.02.02 19:15 댓글쓰기
    • sakh23

      블로그에 방문해주시고 댓글까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2.02 19:19
  • 파워블로그 책찾사

    저도 딸이 어렸을 때 '삐뽀삐뽀 119 소아과'라는 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이가 아플 때, 당황할 수 있는데, 그 때 이런 책들이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더군요. 말씀하신 것처럼 집에 영유아가 있다면 한권 정도는 갖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02.25 13:31 댓글쓰기
    • sakh23

      초보 부모인 사위와 딸이 책찾사님 말씀처럼 아이가 아플 때 당황하지 않고 이와 같은 책을 통해 도움 받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블로그 방문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2.26 00:28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