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냠냠 한글 가나다

[도서] 냠냠 한글 가나다

정낙묵 글/장순일,이제호 그림/이주영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6세인 외손녀가 한글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깨치는 중인데 쉽고 재미있는 책으로 연계해주고 싶어서 구입했습니다.
쉬워하기는 했지만 공부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인지 많이 재미있어 하지는 않았다고 하네요.
다른 한글 책과는 달리 항아리와 풍물놀이 그림이 나와있어서 한국 전통 문화를 잠깐 접할 수도 있는 책인데, 아이는 별로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래도 책에 나온 글자들을 읽고 따라 써보기도 하면서
"내가 제일좋아하는 글자는 다와 라야"라고 하더랍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異之我...또 다른 나

    독서교육을 시작하셨군요. 훌륭하십니다^^
    하지만 책에도 '입맛'이라는 것이 있답니다.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분명하다는 것이죠. 아무리 필수 영양소가 담뿍 들어 있더라도 아이의 입맛을 사로잡지 못하면 영양분을 흡수시킬 수 없는 것처럼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잘 선별해서 권해주어야 한답니다.
    물론 전문가의 영역이긴 하지만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아이에게 책을 직접 고르라고 하는 것이죠. 가까운 서점이나 도서관에 가서 부담없이 고르라고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가 가나다를 배우고, 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면 바로 시작하셔도 무방합니다. 주의할 점은 절대 억지로 강요하지는 마세요. 엄마아빠가 먼저 책읽는 모습을 보여주면 아이는 저절로 따라하게 되니까요.

    2022.06.13 15:3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sakh23

      와우 정성어린 댓글 달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감동 받았습니다.말씀 참고해서 잘 양육하도록하겠습니다.

      2022.06.13 22:49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