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기적의 복숭아 엉덩이 스트레칭

[도서] 기적의 복숭아 엉덩이 스트레칭

나오코 저/전지혜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운동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뒤태의 중요성에 대해 들어보게 되는데요. 물론 뒤에서 봐서 멋지게 보이는 것도 해당되지만 더 중요한 건 뒷 근육, 특히나 엉덩이나 햄스트링을 얼마나 관리하는지에 따라 사람의 노년이 달라진다는 겁니다. 나이들수록 허리가 아프네, 골반이 아프네.. 그러다 걸음이 불편하다는 말을 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에도 뒷 근육이 있다면 이런 말을 덜하게 되구요. 그래서 다양한 운동을 해야 한다는 건 알았지만 우리가 부럽게만 여기는 복숭아 엉덩이 스트레칭으로도 이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여러 효과를 살펴보니 좋다 싶네요. 그것도 시간 많이 들이지 않고도 말이죠.

 

저자 나오코님도 젊었을 적부터 이곳 저곳 아팠던 몸에 연이은 출산으로 몸이 망가져있다 여러 운동을 통해 자신만의 엉덩이 스트레칭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운동으로 15키로 감량뿐 아니라 '인생 몸매'라 할만한 완벽한 라인과 건강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책 안에서 성공한 다른 분들 사례도 볼 수 있구요.

 

'과도하게 쓰는 근육'과 '약해지기 쉬운 근육'중 인간의 엉덩이는 쓰기 힘든 쪽, 그래서 약해지기 쉬운 쪽이라 하는데요. 그렇게 엉덩이 근육을 쓰지 못하다 보면 쓰는 곳만 쓰게 되서 제대로 근육을 가질 수 없게 되고 그건 그 후 근육 약해짐, 살 찌기 쉬운 몸으로, 그리고 몸 이곳 저곳을 아프게 만들기 쉽다는 겁니다. 여기 나온 몇가지 엉덩이 스트레칭만 해보게 되도 골반 속근육의 활성화, 틀어진 골반의 교정(허리나 골반 아픔도 없어지겠죠), 고관절과 천장관절의 움직임이 커지고, 벌어진 골반이 조여지면서 엉덩이 근육을 사용할 수 있게 되니 다른 운동하면서도 그'감'이라는 걸 알 수 있을 거라는 겁니다. 어깨결림이나 요통의 해소라던가 줄어드는 피로감, 변비해소와 생리통의 완화, 긍정적 사고도 높아지고요.

 

알려준 스트레칭을 하면서 잘되는 쪽과 약간 불편한 쪽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몰랐던 자신의 양쪽 밸런스 맞추기나 원하는 곳의 통증이나 결림 완화하는 스트레칭까지 해보면서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새삼 알게 됩니다. '맞춘다'는 생각없이 흔히 하는 동작들만 반복하곤 했었는데 이렇게 동작에 대한 이유와 효과를 보니 좀 더 구체적으로 알고 하는게 몸에 더 도움이 되겠다 싶어지는데요. 몸의 피곤도 멀리 가게 해준다는 '복숭아 엉덩이 스트레칭'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