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거의 모든 숫자 표현의 영어

[도서] 거의 모든 숫자 표현의 영어

Jonathan Davis,유현정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의 표지를 보면 몇 가지 표현이 눈에 띈다. '선착순 열 명, 10부작 시리즈, 1865년산 위스키, 36개월 할부로, 오십보백보, 3타수 2안타…' 이제야 궁금해진다.

'이 표현들을 영어로 어떻게 하지?'

그러고 보니 이 책의 기획이 돋보인다. '거의 모든 숫자 표현의 영어'라니 정말 읽고 싶었다. 특히 '알면 말의 격이 달라지는 숫자 표현들만 쏙쏙!'이라니 더 이상 망설일 것 없이 이 책 『거의 모든 숫자 표현의 영어』를 읽어보기로 했다.

검색해도 안 나오는 숫자 읽기

숫자 표현 말하기가 발목을 잡을 때 반드시 봐야 할 책 (책 뒷표지 中)



 

저자가 던지는 질문에 '나 잘 모르겠어요'라고 답하면서 이 책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다.

여러분이 다음 문장에 쓰인 숫자 표현을 정확히 읽을 수 있나 확인해 보세요.

New York is located at latitude 40°71′ N and longitude 74° W.

My blood pressure is 120/90.

The score was 3:2.

첫 번째 문장은 '뉴욕은 북위40도 71분, 서경 74도에 위치한다

두 번째 문장은 '내 혈압은 120에 90이다'

마지막 문장은 '점수는 3대 2였다'

뜻은 다 아실 거예요. 그런데 이거 제대로 읽으실 수 있나요? (6쪽)

그리고 '나 1등했어', '창세기 1장 1절에서 4절', '선착순 10명' 같은 우리말 표현을 영어로 어떻게 할지에 대한 질문에서도 여전히 머뭇거린다. 앞의 몇 장만 보아도 이 책을 읽고 싶고, 읽어야겠다는 의무감이 생긴다. 이 책을 읽으며, 속으로, 우리 말로 읽으며 의미는 알 수 있을지라도 말로 표현할 수 없었던 숫자 표현의 거대한 바다 속으로 들어가본다. 하나씩 배워가고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어떻게 읽는지 감도 안 오는 숫자 표현을 읽어보고, 일상 생활 숫자 표현도 알아본다. 의류, 음식, 출판, 책, 주거, 통신, 교통, 종교, 정치, 음악, 군대, 시간, 기간, 시대, 수, 기술, 방송, 경제, 직장, 스포츠 건강, 정도 등 하나씩 차근차근 살펴가며 숫자 표현을 알려준다. 이 책을 보고 나서야 알았다. 숫자 표현만으로도 한 권의 영어책을 충분히 엮을 수 있다는 것을. 그리고 이렇게 묶어두니 소장해두고 틈틈이 영어의 숫자 표현을 익힐 수 있으니 유용하다는 생각이 든다.

사실 지금껏 숫자 표현은 그렇게 중시하지 않았던 경향이 있었다. 영어 회화와 숫자 표현은 별개로 생각하거나, 숫자 표현은 어쩌다 한 번 배울까 말까 했다. 하지만 정말 필요한 일이고, 숫자 중심으로 영어 교재를 만든 발상이 참신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목도 좋고, 설명과 구성 내용도 기대 이상의 가치를 느낀 책이다. 영어 공부를 한다면 반드시 활용하여 영어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기를 권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