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스피킹 매트릭스 1분 영어 말하기

[도서] 스피킹 매트릭스 1분 영어 말하기

김태윤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1분 영어 말하기 스피킹 매트릭스》로 영어 스피킹 학습을 한지 2주차에 접어들었다. 《1분 영어 말하기 스피킹 매트릭스》는 시리즈로 구성된 책으로, 2분, 3분 등의 책도 이어서 학습할 수 있는 영어학습서다. 이 책이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의 시작점이고, 국내 1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기대하며 이 책을 선택하여 영어 스피킹 공부를 시작한 것이다.

 

처음 2주는 INPUT 주요 표현을 정리해보고, 3,4주에는 OUTPUT 주요 표현을 정리해보기로 한다. 이번 주는 2주차로서 지난 주에 이어서 INPUT의 주요 표현을 정리해보았다. 지난 주는 가장 힘든, 첫 걸음을 떼는 '시작'을 했고, 이번 주는 절반까지 공부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책은 영어 강의 21년 경력의 스피킹 전문가가 한국인의 스피킹 메커니즘에 맞춰 개발하고 검증 받은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을 소개해준다. 1분 영어 말하기에서 3분 영어 말하기까지 스피킹 매트릭스의 체계적인 훈련 과정을 거치고 나면 빠른 속도로 영어 문장을 완성하고 원하는 시간만큼 길고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한다.

 

지난 주는 처음 접하니 다소 낯선 느낌으로 시작했지만, 2주차에 접어드니 익숙한 듯 학습에 속도가 붙는다. 여러 번 반복하며 스피킹 연습을 하다보면 하나씩 클리어해나간다. 처음 접할 때에는 조금 생소하더라도 두 번 세 번 반복하다보면 익숙하게 입에 익는 순간이 온다. 이렇게 하나씩 익히고 나면 보람이 느껴진다.




학습하면서 '한국인을 위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을 적용하느라 고심이 많았겠다는 생각을 한다. 단순한 학습서라기 보다 여러 사람들의 고뇌와 노력, 완성도를 향해 나아가는 열정 등을 떠올리며 공부하다보면 의욕이 생긴다. 이들의 엄청난 시간을 나는 이 책 한 권으로 접해서 정말 쉽게 얻는다고 생각하니 기분도 좋아지고 실력도 쑥쑥 느는 듯.


이 책은 분권할 수 있도록 INPUT과 OUTPUT이 나뉘어있다. 가지고 다니면서 열심히 학습하고 싶으면 나눠서 들고 다녀도 좋을 것이다. 나는 집에서만 할 것이니 온전한 모양으로 책장에 꽂아두고 꺼내들고 정해진 시간에 공부하기로 한다.





영어를 접할 기회가 제로에 가까운 상황에서는 이렇게 영어학습서를 보는 시간 만이 영어공부 시간이다. 하지만 그것도 시간을 정해놓지 않으면 아예 영어공부 시간을 만들지 않으니, 반강제적으로 시간을 뚝 떼어놓고 공부 시간을 마련한다. 나만의 방법은 하루 두 번, 아침과 저녁 8시에 알람을 맞춰놓는 것이다. 아침에 힘이 나면 그 시간에 공부하는 것이고, 하기 싫으면 오후 8시로 미뤄놓는 것이다. 하루에 두 번의 기회가 있으니, 그 시간만큼은 몰입해서 영어 공부를 하면 된다. 안 하는 것보다는 그만큼이라도 해서 영어를 잊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면서 말이다. 일단 잊지 않는 것을 목표로 부담없이 공부하니 어쨌든 성취도는 높다.

 

요즘에 정말 좋은 책들이 많이 나와서 실력이 쑥쑥 느는 것을 느낀다. 이 책도 만족감이 높다. 길벗이지톡은 미리 책을 읽고 따라해본 베타테스터 및 체험단, 기획단, 평가단 등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을 만나보라는 자신감 있는 글이 마음에 든다.

 

이번 주까지는 INPUT 표현을 익혀보았고, 다음 주부터는 OUTPUT을 학습할 것이다. 공부하는 시간 만큼은 집중해서 영어 스피킹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피킹 매트릭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스피킹 매트릭스 공식 홈페이지

speakingmatrix.gilbut.co.kr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