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단해 중국어 학습지

[도서] 일단해 중국어 학습지

강지수,신효정,양수아 저/진윤영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일단해 중국어 학습지로 중국어 기초 공부를 해보았다. 예전에 중국어 공부를 하긴 좀 했지만, 손 놓은지도 꽤 되어서 이번 기회에 기초를 싹 훑는 기분으로 공부해보았다. 일단해 중국어 학습지는 1과 씩 꺼내들어 살펴볼 수 있어서 부담을 덜어준다. 할까 말까 고민이라면 '일단해'라고 하니, 일단해 중국어 학습지로 공부를 해볼 일이다.

 


 

오늘은 1과부터 12과까지 한 번에 쫙 써보면서 마무리 공부를 해보았다. 사람 사는 게 다 비슷비슷하면서도 새로운 것이 생기곤 하니, 거기에 따른 단어도 새로 생기게 마련이다. 새로 나온 단어들을 신기한 생각으로 정리해보았다.

'이름이 뭐니?', '오늘 날씨 덥다', '오늘은 무슨 요일?' 등등의 말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써왔지만, '디즈니', '넷플릭스', '마스크', '삼성페이' 등은 새로 익혀야 하는 표현이며, 특히 인스타 올렸다는 것은 요즘에야 하는 말이니 어학 공부는 지속적으로 해야 요즘사람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헷갈리는 단어와 성조는 다시 한번 표시해두고 나중에 또 한 번 총정리를 하면 더욱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이다. 중국어 공부는 많이 떠들면서 해야 성조를 기억하는 데에 좋다. 안 그러면 발음도 발음이지만 성조가 많이 헷갈린다. 따로 정리해두면 좀 더 오래 기억에 남을 것이다.

 


 

전체를 한 번에 복습할 수 있도록 정리해 주는 '1~12과 복습'과 'HSK 3급 맛보기'로 정리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일단 기초는 재미있게 공부해야 한다. 빽빽하게 한자만 보이면 질려버릴 수 있다. 그러니 재미있게 공부하는 데에 적합한 책이 이 책이다. 두껍지 않게, 한 번에 한 과만 공략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일단 재미있게 시작하는 데에는 도움이 될 것이다.

 


 

중국어 발음부터 시작하여, 안녕, 이름이 뭐야?, 요일, 날씨 등등 간단한 표현부터 실용적인 대화까지 배워볼 수 있는 중국어 기초 학습서다. 그러면서도 요즘 대화에 필요한 것까지 알차게 배울 수 있으며, '이런 것도 있었어?'라고 생각되는 부분까지 짚어주니 도움이 된다. 이 정도 익혀두면 간단한 대화 정도는 무난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깊이 들어가면 과묵해지겠지만, 자신 있게 하면 꽤나 발랄하고 사교적인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겠다.

한 권씩 뽑아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니, 그 옛날 학습지 하나씩 하던 기분으로 공부해보면 부담 없이 즐겁게 하나씩 해결해낼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한어수평고시 3급 정도는 무난하게 준비할 수 있겠다.

겉으로 보기에도 예쁘고, 하나씩 뽑아서 공부하는 즐거움도 있으면서, QR 코드를 통해 강의를 들으며 심도 있게 공부할 수도 있으니 중국어 기초학습에 도움을 줄 것이다. 요즘 같은 때에는 어학이나 상식을 키우기 위한 시간을 내기 용이하니, 이번에 일단해 중국어 학습서로 중국어 공부를 해보는 것도 괜찮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