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0억 머니 시크릿

[도서] 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서미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문득 '감사'에 대해 생각해 본다. 이 책은 '100억 머니 시크릿'이라는 제목 밑에 '감사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라는 부제가 있다. '부자'보다는 '감사'에 방점이 찍히는 느낌이었고, 그래서 요즘 내가 느끼는 '감사'에 대해 돌아보게 된 것이다.

아니나 다를까. 이 책에서는 감사하는 마음은 건강과 부를 동시에 가져오는 놀라운 마력이 있다(17쪽)라고 한다. 감사는 우리의 뇌를 활성화하여 신경전달물질인 호르몬을 변화시킴으로써 보다 긍정적인 감정을 유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감사에 대해서도 간과하던 것이 있었다면 다시 인식하고, 이 책을 읽은 후 이왕이면 부자도 되고 싶었다. 좋은 방법을 건질 수 있다면 그것도 좋은 일이니까. 이 책에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해서 이 책 『100억 머니 시크릿』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샤넬 서(서미림). 「자수성가 공부방」 수석연구원이자 법무팀장, 「자수성가 연구소」 대표, 「국제희망제작소」 소장이다. 맨손으로 미국에 건너가 아메리칸 드림을 이룬 자수성가 '2조원의 사나이'의 교육 관련 콘텐츠 출간기획을 돕는 과정에서 행복한 부자의 성공 원리를 알게 되었고 인생의 가치관이 크게 바뀌었다. 이때 깨달은 바를 직접 실천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하며 개인의 성장과 변화를 위한 뛰어난 아이디어와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책날개 발췌)

이 책은 '나폴레온 힐'의 현대판 성공학 도서다. 가장 존경하는 영혼의 스승, 세계적인 성공철학의 거장 나폴레온 힐, 난세에 영웅이 난다고 하지 않았던가? 지금 코로나로 모두 힘겨워하듯, 나폴레온 힐이 살던 그 시대도 '대공황'으로 전 세계가 몸살을 앓았다. 미국에서만 600만 명이 집을 잃었고, 9,755개의 은행이 도산했으며, 실업률은 24.0%까지 치솟았다. 이런 처참한 상황에서도 나폴레온 힐의 책은 전 세계인들로부터 극한 찬사를 받았다. 그는 극한 상황에서도 자신에 대한 믿음을 잃지 말 것을 강조했다. 코로나와 경제위기로 답답한 현실에서 삶의 무게에 짓눌려 주저앉고 싶을 때, 이 책은 당신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 주는 천사로 다가올 것이다. (들어가며 중에서)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1장 '감사의 힘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 2장 '부자들만 아는 돈의 법칙', 3장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당신을 위한 부의 비밀', 4장 '100억을 만드는 부자 사고방식', 5장 '행복한 부자가 되는 강철마인드'로 나뉜다. 수천억의 가치는 이미 당신 안에 있다, 당신도 행복한 억만장자가 될 수 있다, 감사일기로 맹리 기적을 창조하라, 부자들은 왜 돈에게 "고맙다"고 인사할까?, 더이상 돈에 휘둘리지 말아라, 가장 빠르게 100억을 만드는 방법은?, 부자들은 어떤 마인드로 돈을 쓸까?, 부자의 언어를 사용하라, 행운을 놓치지 마라, 무병장수하는 부자가 되는 특급 비밀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책을 읽다 보니 새해가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요즘 쓰고 있는 일기에 더해 감사일기까지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는 감사일기를 작성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안내해준다.

감사일기를 작성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1.주변의 모든 일에 감사하라.

2.형식적인 것이 아닌 진심으로 적는다. 감사일기는 나의 일기장이다. 직접 느꼈던 나의 감정, 생각, 행동이 들어가면 좋다.

3. 무엇이 왜 감사한지, 누구에게 그리고 무엇에 감사한지를 구체적으로 적는다. 직접 경험했던 생각과 감정을 자세하게 작성하면 더 큰 효과가 있다.

4.사물보다는 고마웠던 '사람'에게 초점을 맞춘다. 감사는 돈, 소유, 물질보다는 사람을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 타인에게 받은 혜택과 은혜를 생각해 본다면 더 깊은 감사를 경험하게 된다. 물질이나 부는 감사로 연결되지 않고, 진정한 행복을 주기 어렵다.

5.매일 써야한다는 의무감에 억지로 쓰지 않는다. 일부 연구에서는 매일매일 감사일기를 작성하는 것보다 일주일에 한 번씩 작성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한다. 형식에 얽매여 너무 과도하게 작성하면 마음에 부담이 되어 가장 중요한 진정성이 떨어질 수도 있고, 물질에 적응하듯, 감사에도 적응이 일어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6.'긍정문'으로 써라.

7.'때문에'가 아니라 '덕분에'로 써라.

8.감사일기는 현재 시제로 작성하라.

9.모든 문장을 '감사합니다'로 마무리하라. (35~36쪽)

이 책을 읽어보니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감사의 마음과 부를 이룬 위치에 있는 사람들의 마음가짐을 엿볼 수 있었다. 좀 더 감사하고 싶고 어떻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지, 감사일기를 어떻게 쓸지 방법도 살펴보았다.

이 책은 감사와 부자를 연결시킨 책이다. 부자들이 돈을 다루는 사고방식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이미 알고 있지만 실천은 미미했던 것에 대해 들려주고 있다. 다양한 각도로 부자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으니, 읽어보면 그동안 놓치고 있던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