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3

[도서]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3

김성효 글/정용환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어린이 창작동화 판타지 소설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제3권 '저승에서 환생꽃을 찾아라!'이다.

점점 더 흥미로워지는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3권의 이야기도 만만치 않게 흥미진진 예고다.

책장을 펼쳐들면 이미 이 책을 읽은 어린이 추천단의 흥미진진 추천사가 가득 수록되어 있다.

어린이 도서는 어린이가 재미있다고 해야 진정 재미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세대마다 흥미로운 것을 향한 눈높이가 다르니 말이다. 그러니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어린이들의 추천사가 눈길을 끌었다.

참고로 어린이들의 추천사는 책 앞부분뿐만 아니라 맨 마지막에도 이어지니, 이들의 리얼 후기를 보는 것도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의 지우, 수아, 천년손이가 상처를 입은 강길을 치료하기 위해 환생꽃을 찾으러 저승에 갔다 오는 장면을 보며 너무 흥미진진해서 잠시도 책에서 눈을 뗄 수 없었다.

_강우찬 | 하탑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들이 다들 재미있었다고 하니, 3권에서 펼쳐질 이야기가 기대되어 이 책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3권을 펼쳐들어보았다.

이 책의 저자는 김성효. 글 쓰는 엄마이자 17년간 초등학교 현장에서 수많은 아이를 가르친 교사이다. 전라북도교육청 스피치라이터 장학사를 거쳐 현재는 군산동초등학교 교감으로 있다.

한국형 판타지 동화 『천년손이와 사인검의 비밀』을 비롯, 베스트셀러 『초등공부, 독서로 시작해 글쓰기로 끝내라』 『초등공부, 스스로 끝까지 하는 힘』 『공부 자신감을 키워주는 초등알짜공책』 시리즈, 『선생님, 걱정 말아요』 『선생 하기 싫은 날』 『학급 경영 멘토링』 등 20권 이상의 책을 펴냈다. (책 속에서)

혹시 1,2권을 읽은 지 시간이 좀 지났다고 내용이 가물거린다면, 그래도 괜찮다.

이 책의 맨 처음에는 등장인물들을 소개해 주고 있다.

검은 그림자를 보는 소년 지우, 세상에 남은 마지막 구미호 수아,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의 소장 천년손이 등 캐릭터가 살아있는 등장인물들이 짤막한 소개를 보았을 뿐인데도 생생하게 되살아난다.

그 밖에도 선계의 용 강길, 동의보감 허준, 해적 대장, 저승사자들, 염라대왕, 삼신할미 등이 이번 3권의 등장인물들이다.

망자를 저승으로 데려가는 일을 하는 저승 공무원들이 항상 피곤에 절어있다거나, 지금은 선계에서 환자들을 돌보고 있다는 명의 허준 등 이들의 등장으로 스토리가 더욱 쫄깃쫄깃 해지리라 기대하며 책장을 넘긴다.

이를 어쩐다! 천계의 용 강길이 지우를 구하려다가 흑호의 공격을 받고 쓰러지면서 본격적인 이야기는 전개된다.

지우와 천년손이, 수아는 강길을 살리기 위해 환생꽃을 찾아 저승으로 떠나는데…….

저승의 환생꽃을 구하려면 염라대왕의 세 가지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는 것이다.

과연 이들은 염라대왕의 세 가지 시험을 통과할 수 있을까.

이들의 이야기가 궁금해서 계속 읽어나가게 된다.

직접 이들과 함께 모험에 동참하는 기분으로 읽다 보면 한 권이 순식간에 끝나고 만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신나는 모험을 함께 떠나는 기분으로 이 책을 읽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는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주인공 3인방이 저승에 다녀오는 이야기를 담아보았습니다. 저승 캡슐, 저승 터미널, 저승 찻집 그리고 저승 꽃밭까지, 다양하고 신나는 이야깃거리들을 잔뜩 펼쳤답니다. 무시무시하게만 느껴지던 저승사자도 아프기도 하고, 냉혹하기만 한 염라대왕마저도 선한 사람을 위해서는 언제나 마음을 연다는 것을 보여주었지요. 지우와 함께 떠났던 저승 여행은 어떠셨나요. 부디 마구 재미있으면서도 뭉클했길 바랍니다. (223쪽)

이 책은 초등학생 3~6학년을 위한 창작동화다.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이번 기회에 K 판타지의 매력에도 푹 빠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흥미로운 상상의 세계에 들어가 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으니,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다들 재미있게 읽으리라 생각된다.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4권에서는 3인방이 세계도술대회에 참가하게 된다고 한다. 과연 이들의 모험담은 어떻게 흘러갈지, 4권도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