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들에게 전해주는 인생 명언 365+1

[도서] 아들에게 전해주는 인생 명언 365+1

윤태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명언을 즐겨 읽는다. 명언 속에는 반짝이는 진리가 들어있기 때문이다. 읽는 시간은 아주 짧아도 묵직하게 남는 것이 커서 아로새기게 된다.

그런데 이 책은 '아들에게 전해주는' 인생 명언이라고 한다. 얼마나 간절하고 속 깊은 명언을 추리고 걸러서 전해줄까.

그래서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그 금쪽같은 말을 나도 들어보고 싶었다.

어떤 명언들을 만나게 될지 기대하며 이 책 《아들에게 전해주는 인생 명언 365+1》을 펼쳐들었다.

이 책에는 명언이 가득 담겨 있어서 마음속으로 파고드는 말들을 발견하는 시간을 보냈다.

아빠가 아들에게 들려주는 말을 통해 아들을 진심으로 생각하고 위하는 마음을 발견할 수 있었고, 아들에 대한 사랑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었다.

특히 '아빠가 전해주는 인생 명언'을 읽으면서 나도 알짜배기 명언을 하나씩 건져내는 느낌이 들었다.

명언 중의 명언을 골라보면서 마음을 훅 치고 들어오는 짧고 빛나는 말들을 주워 담아본다.

목차에 보면 경험, 인내, 끈기, 노력, 참음, 버팀, 실패, 배움, 공부, 학업, 교육, 웃음, 유머, 친구, 소소함, 용기, 근면, 감사, 시간, 선택, 생각, 건강과 질병, 시작, 꿈과 희망, 슬픔, 침착, 습관, 책과 독서, 사랑, 변화 등등 상세하게 관련 명언을 짚어볼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명언은 오래전 사람들의 지혜를 들려주는 것인데, 지금껏 살아남은 글 중 가치 있는 명언들을 선택해서 정성껏 담아놓은 것이니 더욱 이 책의 가치를 느끼고 읽어나갔다.

아들의 인생길에서 어느 순간에는 이 명언들이 인생의 길잡이를 해주리라 생각되었다.

명언 중에 마음에 드는 명언이 꽤 많아서 어느 하나 선택하기 어려울 정도였다.

꽤나 다양한 명언이 알차게 담겨 있으니 틈틈이 다시 펼쳐 깊이 음미하는 시간을 가져보아도 좋겠다.

이렇게 섬세한 아버지가 곁에 있으니 아들은 행복을 많이 누리고 있으리라 짐작한다. 또한 살아가며 그 마음을 문득 깨닫는 순간, 얼마나 감사한 마음이 샘솟을지 생각만 해도 내가 뿌듯하다.

분야별로 분류를 해놓아서 편리하다. 곁에 두고 틈틈이 펼쳐보며 옛사람들의 지혜를 만나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