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2

[도서]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2

김로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한글 2022여서 읽어보게 되었다.

그나마 내가 문서 중에서는 한글파일을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업그레이드된 한글 2022의 새 기능은 모르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능력을 키워보고 싶었다.

한글 2022는 기존의 한글 프로그램에 비해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문서 파일을 hwpx로 저장하여 한글 파일을 프로그래밍 언어나 데이터 분석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2022년 10월부터 구독 서비스가 시작되며 문서 공유와 공동 작업이 훨씬 편리해짐은 물론, 항상 최신 버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활용도가 높아진 만큼 한글 프로그램을 정확히 익히고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더 중요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글 2022의 숨은 기능을 익혀 빠르게 작업해야 합니다. (머리말 중에서)

그렇다고 따로 배우러 다닐 생각은 없고, 복잡한 기능까지는 아니더라도 꼭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만을 책으로 익히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2》를 펼쳐들게 되었다.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된다. 1부 '한글 2022의 기본 기능', 2부 '한글 2022의 활용', 3부 '한글 2022의 특별한 기능', 4부 '한글 2022의 실무 문서 만들기'로 나뉜다.

한글 2022에서 작성한 문서는 XML 기반의 개방형 문서 구조 표준을 따르는 hwpx로 저장돼 있기 때문에 별도의 처리 없이 프로그래밍 언어나 데이터 분석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고 보니 한글 프로그램이야말로 예전 것을 사용해도 큰 차이가 없다고만 생각해왔는데, 지금 보니 나도 모르는 새에 기능이 다양해지고 발전했나 보다.

그 변화를 열심히 익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 이런 기능도 있었어?'라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 상당수 발견되었다.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잘 설명해 주니 초보도 천천히 차근차근 익혀나갈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또한 한꺼번에 모든 기능을 익힐 수는 없겠지만, 한글을 이용하면서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 기능이라면 목차나 찾아보기 등에서 참고하여 기능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친절하게 설명된 기능들을 하나씩 익히고 나면 한글 사용에 자신감이 상승할 것이다.

 



 

 

 

이 책은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시리즈이다.

실무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쉽게 설명해 주니, 이 책으로 새로운 기능들을 익혀두면 보다 편리한 회사 생활을 해나갈 수 있겠다.

두툼하게 구성된 이 책 한 권을 오피스 활용서로 삼아서, 필요한 순간 꺼내들 수 있도록 실무 활용에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

기본, 활용, 실무 예제 모두 수록되어 있으니 이 책으로 한글 2022를 익히기를 권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