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도서]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빨간고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어릴적부터 그림을 참 좋아했다. 종이에 별을 처음으로 그렸던 기억이나 미술학원에 다니면서 그림을 그렸던 기억, 내가 그린 그림을 사진으로 찍어 앨범에 남기기도 하고 성인이 되어서는 자연스레 컬러링북에 색칠을 하는 취미를 가졌다.

아이패드를 구입하면 프로크리에이트라는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그림을 그리고 색칠할 수 있다고해서 꽤 오랜 시간 망설이다가 작년에 구입을 하게 되었다. 프로크리에이트라는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다보니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는데 유튜브에서도 유명한 빨간고래님이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프로크리에이트'라는 책을 내셨다.

프로크리에이트에 관한 다른 책도 몇 권 더 있는데 정말 초보자에게 꼭 필요하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쉽고도 즐거운 예제로 프로크리에이트와 금방 친해질 수 있게 책이 잘 만들어졌기에 '바로 이 책이야'라며 행복해했다.

토끼, 강아지, 곰돌이, 고양이 등 간단하고 귀여운 그림을 그리며 프로크리에이트 기초를 익힐수 있었다. 브러시로 선을 그리고 지우거나 다양한 방식으로 채색을 하거나 레이어를 그룹으로 관리하기 등 여러가지 예제를 따라하면서 재미있게 프로크리에이트를 배울수 있었다.

디지털만의 장점인 여러가지 재료로 그린듯한 그림까지 그릴수 있어서 더 재미있었다. 오일파스텔, 수채화, 색연필로 칠한것 같은 그림들. 보기만 해도 행복하다. 과일, 꽃, 음식을 그리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고양이가 찍은 손도장 표현하기로 커스텀 브러시를 만들거나 폴라로이드처럼 테두리 만들기를 하면서 마스크로 외곽을 정리하기도 하고 네 컷 인스타툰을 그려 SNS에 업로드하는것도 배울수 있어서 좋았다. 움직이는 이모티콘도 만들어보고 굿즈 스티커 만들기도 배우고 굿즈 엽서 제작까지 프로크리에이트로 할 수 있는 것은 이 책 한권으로 거의 다 배운 것 같다.

기초를 익히는 과정들은 모두 유튜브에 강의 영상까지 있어서 책도 보고 영상도 보면서 따라하니 더 쉽고 재미있었다.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증정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