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아이패드 3D 모델링 by 노마드 스컬프

[도서] 아이패드 3D 모델링 by 노마드 스컬프

정대광,유예지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3D 모델링 작업은 고가의 프로그램에서만 가능했었기에 배워보고 싶었지만 포기했었다. 시대가 좋아져서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매하거나 PC에서 사용가능한 웹데모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무료로 선행 작업을 해보고 나중에 인앱 결제를 통해 정식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다고 한다. 무료 버전은 먼저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아이패드라서 19,000원 주고 결제해서 사용하게 되었다. 저자는 2명이다. 정대광님은 클래스 101 댕작가의 아이패드모델링 강사, 3D 배경 디자이너이며 아이패드로 만든 모델링을 유튜브(채널명: 댕작가 채널)에 올리면서 유일하게 한국어로 설명하는 노마드 스컬프 전문채널이 되었다.  유예지님은 아이패드를 활용한 새로운 취미를 찾던 중에 가벼운 마음으로 아이패드 3D 모델링을 시작하게 되었다.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enreve_imd)에 노마드 스컬프에 대한 글을 연재하기 시작했고 비전공자이기 때문에 3D모델링에 대해 전혀 모르는 초보자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노마드 스컬프에 대한 글을 쓰고 있고 책도 초보자수준에서 쉽게 따라할수 있게 설명이 잘 되어있다. 

 

 

 

노마드 스컬프앱을 사용하기 위해 기본으로 알아야할 사항들이 잘 소개되어 있다. 책 보고 하나씩 이해를 하면서 메뉴바나 여러가지에 대해서 배웠다. 캔바스 회전, 확대, 축소, 라이팅 환경 회전, 스컬핑 작업 기능인 Radius, Intensity, Sym, Sub, 브러시 도구 특성, 모델링 도구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한번씩 읽어보고 나중에 예제를 따라하다보면 어떤 기능인지 머리속에 금방 이해가 된다. 

 

 




제일 첫번째로 곰돌이 모델링하기가 나온다. 노마드 스컬프 앱으로 이걸 만들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하나씩 따라해보는데 생각보다 간단했다. 처음 사용하는 앱이라서 사실 마음에 부담이 있었지만 책에 나온 순서대로 하라는 대로 그대로 따라하기만 해도 뭔가 하나가 두둥하고 완성이 되길래 재미있기도하고 기뻤다. 

 


곰을 완성해야하는데 고양이로 완성했다. 그대로 따라하는것도 재미있지만 살짝 다르게하는것도 재미있다. 책에 나온대로만 따라해도 뭔가 완성이 된다는것에 꽤 놀랍고 재미있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하나 새로 배운다는것에 부담감이 사라졌다. 예제를 하나씩 따라해보면 알아야하는 모든 기능에 익숙해질것 같다. 

 

 

3D 모델링을 배우면 메타버스 속 캐릭터, 옷, 소품도 만들수 있고 판매도 할 수 있다. 나에게 새로운 수익이 생길수 있다는 사실에 기뻤다. 집에서 할 수 있고 재미있게 할 수 있고 뭔가를 만들어 보고싶고 수익까지 생긴다는 사실에 바로 이거야라고 마음속에서 외침이 들려온다. ㅎㅎ 

 




우리시대에는 3D프린터도 있다. 참 신기하고 재미있는 세상이다. 노마드 스컬프를 이용해서 내가 만든 모형물을 3D 프린터로 화면으로만 보던걸 이렇게 내가 살고있는 세상에 쨘하고 만질수 있게 만들어낼 수 있다. 정말 매력적이고 재미있다. 취미로하든지 수익을 만들어내고 싶어하든지 3D모델링을 배우고싶은 분들은 이책으로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을것이다.

 

-

 

#아이패드3D모델링By노마드스컬프#정대광#유예지#도서출판성안당#컬처블룸#컬처블룸리뷰단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