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Cat's Cradle

[외서] Cat's Cradle

Kurt Vonnegut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어렸을적 나와 동생은 그냥 실뜨기라고 불렀는데 누가 가르쳐줬는지 생각이 안난다. 얼마나 많이 했으면 지금 다시해보니 아직도 기억하고 있었다. 그 실뜨기의 이름이 cat's cradle이다. 


slaughter house five의 천재성에 너무 감동받아 두번째로 이 책을 읽었다. Cat's Cradle didn't disappoint me. it puts me in awe. Maybe Mr Vonnegut is like Pink Floyd. Every album is good (in my opinion). I need to read another book to decide.


slaughterhouse와 마찬가지로 cat's cradle도 짧고 간단한 문장을 사용해서 엄청난 내용을 담고있다. 엄청난 내용이란 즉 현대문명사회가 고통받는 대부분 문제들을 다 포함하고 있다. 원자폭탄을 발명하고도 아무 생각없는 천재 과학자는 ice nine이라는 무시무시한 물질을 발견해서 아이들에게 또 아무생각 없이 나눠준다. 우리 인간들은 지구에 사는 다른 생물들과는 달리 감당하지도 못할 일을 저지르는 부류인것이다. look at the climate change!


보코논교라는 종교가 나온다. 이 종교는 작가가 만들어낸 것인데 교리의 바탕이 거짓말이다. 사람들은 거짓말인걸 알지만 뭔가 믿고 싶기때문에 종교가 거짓말을 제공해주길 원한다. 자기가 믿는 종교만이 진실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제발 이책을 읽고 정신을 차렸으면 좋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