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더 해빙 The Having

[도서] 더 해빙 The Having

이서윤,홍주연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보통 독자들의 리뷰는 뒷장에 적혀 있는데, 이 책은 처음 펼치자마자 바로 독자들의 리뷰가 소개되어 있다. 

세계의 많은 독자가 찬사를 보낸 《더 해빙(The Having)》 책을 읽기 전부터 기대감을 가득 안고 독서를 시작했고, 나 역시 찬사의 대열에 합류하는 또 한 명의 독자가 되었다. 


《더 해빙(The Having)》 은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라고 설명한다. 

아마존 극찬이라고 해서 외국 작가라고 생각했는데, 이 책의 저자는 '행운의 여신'이라고 불리우는 '이서윤'씨와 그녀를 만나러 간 홍주연씨. 

두 사람은 한국인이다. 

"그녀는 사람들을 부와 행운의 길로 인도해주는 운명이다."로 시작되는 저자 홍주연씨의 '돈'에 관한 이야기는 저자도 언급한 내일을 위해 오늘을 희생해 온 우리네 인생의 이야기.  

바로 그것과 같았다. 

부모가 부자라서 자식들에게 물려줄 재산이 엄청 많은 이들과 열심히 노력해서 부자가 되려는 사람들은 시작 부터가 다르다. 

대부분의 서민들은 '꿈'만 꿀 뿐. 

평생 '노력'과 '발버둥'만 치다가 인생을 마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일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을까? 


홍주연씨가 찾아낸 사람이 바로 '행운의 여신-이서윤'씨. 

그녀는 명문대를 졸업한 이십 대 여성으로 일곱 살 때부터 할머니에게 사주를 배웠고, 동ㆍ서양 고전을 스스로 깨우치며 수만 건에 달하는 사례를 직접 분석하였으며, 그녀를 찾아가 만난 사람들은 인생이 바뀌었다거나 행운을 만났다고 하거나, 기회를 잡았다고 한다던지, 결정적으로 더 부자가 되었다고 한다. 


그녀의 또 다른 별명은 '구루(guru. 존경하는 정신적 지도자). 

그녀를 만나서 먼저 물어본 질문은 역시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이고, 그녀의 답은 'Having'

이 순간을 사는 것이 모든 것을 바꾼다.

돈을 쓰는 이 순간 '가지고 있음'을 충만하게 느끼는 것이다. 

너무 간단한 것 아닌가? 거기에 기분 좋은 느낌! 

원하는 것과 교환할 만한 돈을 갖고 있다는 것. 

간단한 듯 보이지만 어렵다. 

그러니 모두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닌 것이다. 


'지금 돈을 가지고 있음'을 충만하게 느끼라고 하는데, 돈이 없으면서도 지금 나에게 돈이 있다고 '생각'하며 빚을 내서라도 비싼 물건을 마구 사도 되지 않을까? 나에게 '지금' 돈이 있으니까 말이다.

저자 홍주연씨도 역시 같은 의문을 품었다.

이서윤씨는 "'Having'은 단돈 1달러라도 '지금 나에게 돈이 있다'는 것에 집중하는데서 시작해요"라고 말한다.

이해가 가는가?

"진짜 부자는 돈을 쓰면서 그것을 기쁨으로 누릴 줄 알죠. 지금 주머니에 얼마가 있는지는 중요치 않아요."

완전히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무엇인가 손에 잡힐 듯 하면서도 잡히지 않는 그런 느낌이 들었다.

그러나 나는 여기에 대한 답을 찾았다.

"낭비는 'Having'이 아니에요.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으세요."


어떤 사람은 아끼고 아끼고 아끼다가 죽을 때 까지 좋은 옷, 좋은 음식, 좋은 것을 누려보지도 못하고 돈을 모으다가 결국 자식들만 그 돈을 유용하게 잘 쓰게 되는 경우를 많이 봤다.

우리 동네에 이런 집안이 있다.

동네 전체 임대 건물의 90%가 그 가족 것인데, 아파트 평수 중 가장 작은 곳에 살면서 궁상이란 궁상을 다 떨며 산다고 동네에 소문이 났고, 베풀지 않고 살아서인지 그 집 어른이 돌아가셨을 때도 사람들이 잘 죽었다고 했을 정도로 동네에서 소문이 좋지 못하다.

얼마 전에는 며느리가 결혼한 지 몇 년 지나지 않아서 도망가고 이혼을 했다는 소식이 들렸다.

그 도망간 이유는 며느리 친정 어머니 생신이라서 그 며느리가 남편 카드로 10만원 정도의 옷을 사드렸는데 남편이 10만원을 결제했다는 이유로 싸웠고, 결국 며느리를 때려서 도망가게 했다는 것이다.

"진짜 부자에게 돈이란 오늘을 마음껏 누리게 해주는 '수단'이자 '하인'이에요. 반대로 가짜 부자에게 돈은 '목표'이자 '주인'이죠. 그 돈을 지키고자 자신의 삶을 희생하는 거예요."

이서윤씨가 말하는 가짜 부자가 바로 내가 예를 든 집안의 경우라고 생각한다.


또한 평생 열심히, 성실히 일을 하면서 자린고비 처럼 아끼는 것이 아니라 근검절약하면서 열심히 오늘을 살아가지만 늘 가난에 허덕이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 사람들은 왜 부자가 아닐까!

"부자가 되는지 여부는 노력과 정비례하는 것이 아니에요. 진짜 부자들은 같은 노력을 투입해도 돈을 더 많이 끌어당기는 방법을 알죠. 즉, 효율성의 문제란 거예요."


감정이 바로 'Having'이다. 

돈을 가지고 있다는 기쁨. 

'Having'을 하면 풍요로운 세상이 된다고 한다.

모든 것은 마음이다.

"간절히 원하는 마음은 '결핍'에 집중하는 거예요. 나한테 지금 없다고 느끼기에 그런 마음이 생기는 거죠."


이서윤씨는 이러한 '갖고 있음'의 감정을 노트에 적어보라고 권한다.

'Having' 노트.

'나는 가지고 있다(I Have~)'

'나는 느낀다(I Feel~)'



"공짜를 원하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일은 없답니다. 30년 동안  수많은 상담과 사례 분석을 해봤지만 그런 경우는 한 번도 못 봤어요."

"행운은 우리의 노력에 곱셈이 되는 것이지 덧셈이 되는 것은 아니에요."


'Having'

지금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런데, 책을 읽으면서 'Having'은 'Healing(힐링)', 치유를 뜻하는 단어 그 뜻대로 나에게는 힐링으로 다가왔다.

'Having'함으로써 'Healing'이 된다.

마음을 편하게 'Having'하면서, 돈이 이미 있다는 마음을 'Having'하면서, 세상을 보는 눈이 기쁨으로 충만해짐을 'Having'하면서, 살아있음에 감사하게 됨을 'Having'하면서, 내가 편안해지고 집착이 사라지면서 주변 모두가 편안해지니 이것이 힐링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꿈이 클수록 기다림도 길어질 수 있어요. Having을 통해 그때를 준비하는 사람만이 반드시 가장 큰 결실을 딸 수 있답니다."

어떤 친구는 벌써 자기 자리에서 한참 성공 가도를 달리는 친구가 있고, 남편 잘 만나서 등따시고 배부르게 사는 친구도 있다.

나는 이제 부자를 꿈꾸며 'Having'을 하려고 시도하는 중인데, 너무 늦지 않았을까?

"너무 늦은 때란 없어요. 'Having'이 가져오는 행운은 나이를 가리지 않아요."

이서윤씨는 나에게 힘과 용기를 주었다.

인스턴트 컵라면을 최초로 개발했을 때 안도 모모후쿠의 나이는 61세, 삼성의 창업자 이병철 회장이 반도체 사업에 뛰어들겠다고 마음먹었을 때가 73세다.

결코 늦지 않은 것이다.


책에서도 나온 매트릭스의 명 대사가 있다.

"I'm trying to free your mind, Neo. But I can only show you the door. You are the one that has to walk through it."

나는 네 마음을 자유롭게 해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곳으로 가는 문까지만 보여 줄 수 있다. 그 문을 통과해야 하는 것은 바로 너 자신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은 그 누구도 대신 해 줄 수가 없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결코 문을 통과할 수 없다.

이런 훌륭한 책을 읽고, 이서윤씨의 조언을 듣고 나서 결국 내 스스로가 'Having'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

그것이 정답이다.

저자인 홍주연씨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 이서윤씨의 조언대로 단계를 차근차근 잘 밟아나가는 것으로 보여진다.

나도 이서윤씨를 직접 만나서 그녀의 조언을 듣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Having'을 열심히 하면 어쩌면 그녀를 직접 만나는 행운이 나에게도 찾아오지 않겠는가.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에 관한 비슷한 내용의 책을 참 많이 읽었는데, 의문에 대한 답을 찾지 못하니까 수박 겉핥기 식의 독서밖에는 되지 못했다.

그런데, 내 의문은 'Having' 책을 통해서 완벽하게 풀렸다.

또 한 권의 인생 책을 만나게 된 것이다.

내가 부자가 되면 그 모든 것은 이 'Having'책 덕분이다.


이 세상에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 왜 없겠는가?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싶고, 부자는 더 부자가 되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이다.

전염병으로 인해서 고통을 받고 있는 지금은 건강이 최고라는 말을 한다.

물론, 그 말도 정답이다.

그러나 마스크 값이 수십 배, 그 이상으로 뛰었을 때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돈'이다.

돈?

정말 갖고 싶다.

건강이 최고이기는 하지만, 돈도 최고다.

나는 당연히 두개 다 가지고 싶고, 가질 것이다.

거기에 행운까지도 갖고 싶다.

그러면 '《더 해빙(The Having)》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부터 읽어야 하는데, 나는 이미 절반을 시도했고, 앞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 계속 노력할 것이다.

'Having' 것이다.


모두가 부자를 꿈꾸지만 전부가 부자가 되지는 못한다.

그러나 해빙 The Having을 읽고나서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희망과 확신이 생겼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빨리 '해빙(Having)'하자!


이렇게 제 인생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책을 읽게 해주신 리뷰어 클럽수오서재 출판사에 감사드립니다.



※ 이 리뷰는 리뷰어 클럽 서평단에 선정되어 작성한 리뷰입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추억책방

    책 제목의 뜻을 부자님 리뷰를 통해 알겠네요. 이 책 한 권을 읽는다고 당장 부자가 될 수는 없겠지만 분명 희망과 확신이 생길 것 같아요. 이서윤씨의 조언 형식이라 더 집중해서 읽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부자님~ 남은 한주도 행복 가득하세요.^^

    2020.03.10 19:43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부자

      이서윤씨 조언대로 히면 부자가 될 것이라고 믿고 화이팅해야죠.
      추억책방님도 늘 행복하세요^^

      2020.03.11 09:18
  • 스타블로거 엄마는독서중

    최우수상 축하드립니다^^

    2020.09.12 00:15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부자

      감사드립니다.
      엄마는독서중님도 우수상 당선되신 것 축하드립니다~^^

      2020.09.12 09:22
  • 스타블로거 추억책방

    부자님~ 최우수상 선정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최우수상 리뷰에 첫 댓글을 달았다는 영광을 안아서 더 기분이 좋네요.ㅎ
    기분 좋은 마음 안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부자님.^^

    2020.09.12 12:18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부자

      추억책방님의 응원이 저에게 큰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축하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2020.09.12 17:36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