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투자전략편

[도서]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투자전략편

강병욱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주식 시장에 대한 이해를 늘리고, 주식 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방법론을 전편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기본편>에서 익힌 후 저자는 보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주식 시장을 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처음 "투자전략"이란 단어를 접했을 때 시중에 있는 300가지 차트 비기 등의 그림이 떠오른 것이 사실이다. 국내 증시뿐만 아니라 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차트 분석이니, 모멘텀이니 하는 것들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보다 중요한 건 주식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거대하고 복잡한 흐름을 탄탄히 공부하는 것이다.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투자전략편>은 그래서 각종 지표나 차트보다는 경제적인 분석이 가득하다. 환율, 금리, 최근 활발하게 떠오르고 있는 행동경제학은 물론 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투자법까지 탄탄한 학문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분석이 주를 이룬다. 덕분에 차트나 수치 등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에게도 "투자" 외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많은 사람들이 1~2달 공부하면 주식에 뛰어들어도 된다고 생각하는 시대에, 보다 탄탄하게 다양한 관점과 근거를 접하고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덕분에 개인적으로는 "기본편"보다도 "투자전략편"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세계적인 투자자의 투자전략을 앞서 설명한 거시경제적 투자 기법을 통해 뒷받침하며 설명한다. 또한 투자자에게 경종을 울린다. 우리는 결코 그토록 쉽게 슈퍼 개미가 될 수 없다. 투자의 세계는 그 어떤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없는 복잡계의 영역이다. 뛰어난 투자자 또한 실패할 수 있다는 반론이 존재하고, 주식 시장과 개별 종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은 무수히 많다. 너도나도 뛰어드는 시장에 쉽사리 뛰어들지 말고, 투자에 대한 기본과 세부적인 전략을 탄탄히 공부하고 조심스레 접근하길 권한다. 강병욱 저자의 책은 성급한 독자들에게 분명 크고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 본 리뷰는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