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클로드 모네

[도서] 클로드 모네

루시 브라운리지 글/카롤린 본 뮐러 그림/최혜진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벌써 모두의 예술가시리즈 3번째! 저번 프리다칼로에이어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리고 색채가 아름다워 아이들이 좋아하는 클로드 모네다.

1학년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는데, 역시나 아이들이 이해할 만큼의 전기를 쉽게, 그리고 흥미롭게 풀어낸 책이다. 그림책인 만큼 글과함께 그림으로 잘 나타내었다. 모네의 주요 명화를 자연스럽게 나타내어 책과 잘 어울러진다.

모네의 전기가 중요 인물들과 함께 시간순으로, 또 이야기와 함께 드러난다. 자연스럽게 모네화풍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게 돕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예술가시리즈 책들이 많은데, 대부분 그림과 그림에대한 설명으로 그치는 경우가 많아서 왜 이런 그림을 그렸는지 이해하기 힘들 때가 많은 데, 모두의 예술가 시리즈는 이런점에서 참 좋다.

  시대적 배경과 그때 모네의 생각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나타내어서 왜 모내가 인상파 화가가 되었는지, 빛의 마술사라는 수식어를 얻게 되었는지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고나 할까...


스승인 외젠과 또 아이들에게 익숙한 화가인 르누아르를 비롯한 피사로 등과의 에피소드들을 소개하는 장면은 이미 모네를 알고있는 나에게도 새롭게 다가왔다. 모네의 그림을 다시한번 살펴보고 한번 더 그 빛의 아름다움에, 그 색채의 아름다움에 빠져들었다. 아직은 예술이 어려운 나에게도 더 쉽게 예술가에게 다가가게 되었다고나할까.


이 책은 이렇듯, 모네의 그림에 관심을 갖고있는 아직은 예술이 어려운 어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아이들까지, 모네의 그림에 관심을 갖고, 안목을 키워줄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또 색깔표현에 대해 아이들과 이야기 나눌 때, 꼭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모네의 예술 세계를 이해 볼 수 있고, 멋진 그림들을 감상할 수 있는, 또 예술에 대한 교양이 높아지는 그림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