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힌트북 초등수학 5-2 (2023년용)

[도서] 힌트북 초등수학 5-2 (2023년용)

슬기로운공부 초등수학연구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힌트북 초등수학 5-2> 여름방학동안 어린이의 수학 실력을 쑥쑥 올릴 수 있는 수학 학습서이다. 어린이가 혼자서 충분히 풀 수 있도록 내용을 단계적으로 안내하고 있고, 문제가 풀리지 않을 때는 별책 ‘힌트북’을 통해 실마리를 풀어나갈 수 있다. 또 수학을 어려워하는 자녀가 있다면, 학부모의 지도하에 2학기 수학 과정을 선행학습을 해볼 수 있다. 먼저 두툼한 학습서 문제편 속에 풀이편과 힌트북이 부록으로 들어있어서 학습서가 무척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다.


 

하루에 4장 풀면서 32일 동안 공부하는 과정동안, 어린이 독자는 수학의 개념들을 아주 쉽고 재미있게 친구 같은 수학을 만날 수 있다. 그동안 수학이라는 이 녀석이 만만치 않았다면 ‘슬기로운공부 초등수학연구회’의 다양한 수학 선생님들이 준비한 이 책속에서 수학의 개념들을 숙지하고, 또 개념들을 서술적으로 설명하는 과정을 따라 직접 쓰면서 심화하고, 기본기를 다지는 교과서 문제들을 풀어보고, 그 실력으로 다음 페이지에 나오는 10개의 응용문제에 도전하게 된다.


 

이 책은 수학의 개념을 충분히 설명하고 있고, 다양한 문제들을 접할 수 있어서, 수학실력이 쑥쑥 올라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혼자 공부할 때 나만의 과외쌤 역할도 해주고, 홈스쿨을 할 때 티칭북 별책 ‘힌트북’을 이용하여 학부모가 함께 할 수 있고, 어려울 때마다 나타나는 ‘힌트북’으로 즐거운 수학공부 시간을 안내해 줄 것이다. 이 책은 5학년 2학기 과정으로, 수의 범위와, 분수와 소수의 곱셈, 도형의 기본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문제를 풀면서 정답을 보는 것은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이 책에서는 어린이 독자가 스스로 실마리를 풀어 갈 수 있도록 티칭북이 되어주는 ‘힌트북’이 부록으로 담겨져 있어서 힌트를 받고 스스로 문제해결력을 키워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학습서는 공부의 재미와 습관, 수학의 개념과 문제 해결력을 동시에 성장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족집게 과외 같은 학습서이다. 수학이 어렵다는 선입견에서 벗어나서 즐거운 과목이 되어줄 친구 같은 학습서이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