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세상보다 나은 기독교(생명윤리와 사회 도덕)

[eBook] 세상보다 나은 기독교(생명윤리와 사회 도덕)

존 맥아더,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 리더십 팀 공저/이남정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동성애, 낙태, 대리임신, 더 나아가서는 인간복제의 문제 등 사회적인 이슈들은 분명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창조질서 안에서 허용된, 죄가 아닌 것들이 있는 법인데, 오늘날은 하나님의 형상이라는 인간들에 의해서 반복되고 또 죄가 아니라고 굳어진 문제들을 우리는 고민하게 된다. 

 

그것이 죄이나, 그 죄를 짓는 인간들까지 무분별하게 혐오하고 배제할 것인가, 라는 물음에 대해서 대부분의 교회들은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라고 대답하지만 실상은, 이혼만 하더라도 교회 안에서 정착하고 자리 잡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다름을 불신앙이고, 구원에서 탈락하는 것이라 확정 짓고 죄인을 정죄하는 손가락들도 죄를 반복하고 있는 것임에도 그러한 인식보다는 사람이 만들어 놓은 이데올로기 속에 들어오는 하나님과 한정적인 복만을 요구하는 은행으로 만들지는 않는가, 고민해보게 된다. 

 

죄가 아닌 것이 아니라, 그 죄들을 죄라 말할 수 없는 당위성을 가지고 있는 교회들과, 여전히 사랑과 포용은 과거부터 없는 것 같은 교회의 부조리들을 함께 돌아보게 만드는 주제였다. 

 

복음은 그들을 배제하기 때문에 가치 있는 것이 아니라, 그들마저도 품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따라서 살아가기에 의미가 있는 것인데 말이다. 죄는 죄대로 철저하게 구별하되, 그 죄인들을 어떻게 품어 다시 하나님의 사람으로 돌이키게 할 것인가 하는 문제를 더 고민해야 하지 않을까, 그게 성도가 걸어야 하는 좁은길인데 말이다.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