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대왕밴드를 잡아라

[도서] 대왕밴드를 잡아라

소연 글/황K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부모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선물이 무엇인가? 묻는 다면 나는 망설이지 않고, 상상할 수 있는 자유와 상상하는 것을 표현하고 말 할 수 있는 환경을 주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무언가를 통하여, 아이의 세상을 확장 시켜 줄 수 있는 동화와 그 동화가 담고 이는 모험은 아이의 상상력과 세상을 고취시키는 수단이 아닐까, 

 

자신이 좋아하는 밴드를 맞추기 위해서, 혹은 찾기 위해서 씩씩하게 길을 나서는 모습은, 좋아하는 놀이를 하기 위해서 씩씩하게 현관문을 나서는 아이들의 모습과 같고, 그 모습으로 나가서 땀을 삐질삐질 흘리며 뛰어놀고 그 속에서 자신의 재미를 찾는 모습, 때론 넘어지고, 친구와 다투고, 놀이가 걸음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 슬픔에 잠기는 아이의 모습은 밴드를 찾는 중에 온갖 어려움을 만나는 아이의 모습과 대비된다. 

 

아이들도 막연하게 먼 동화속의 나라나 해리포터 같은 판타지가 아니라, 언제든 자신도 겪을 수 있는 상황이라 책을 대하는 것 같아, 현실성 있는 공상의 모험세계를 아이들에게 선물해 주는 책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림책이 아니라, 글을 스스로 읽고 소화하며 생각 할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글이기 때문에 더더욱 책이 담고 있는 모험을 소화하는 걸음들이 인상적이다. 특히 목적을 이룰 때 묘사되는 감정들은 아이들이 목적을 위해서 살아가는 인간상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목적을 성취해가는 인간의 모습에서 인간다움을 아이들의 관점에서 볼 수 잇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참 좋았다.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