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굉장한 것들의 세계

[도서] 굉장한 것들의 세계

매슈 D. 러플랜트 저/하윤숙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3점

매슈 D 러플랜트는 사실 나에게는 유명한 과학 저술가이다.

본인이 과학자이기도 하지만 그보다 대중들에게 과학을 알리는 능력이 정말 뛰어난, 내가 제일 부러워하는 능력 중 하나인 '글쓰기'가 되는 과학저술가.

그가 이번에 낸 책은 굉장한 것들의 세계라는 유별난 생물들의 이야기

처음에 제목과 책소개만 보고

기네스북처럼 특이한 생물들의 특징을 나열할 책일 줄 알았는데

완전 아니었다.

이 책은 물론 각각 8개의 영역에서 최상위, 최하위를 차지하는 생물들에 대한 이야기는 맞다.

하지만 그 생물들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이 작가가 만난 과학자들과 본인이 연구한 내용이 정말 말 그대로 엄청나다.

책을 읽으면서 동영상, 책 소개를 이렇게 많이 받은( 작가가 소개하려고 한 건 아니고 이야기를 이어가다보니 본인이 참고로 한 책들과 동영상을 인용하는데 하나하나가 너무나 만족스럽고 재미있었다.)  책이 있었나 싶어 기억 해 보았는데, 코스모스, 거의 모든것의 역사 정도 였지 않나 싶다

이 책.

나는 정말 만족스럽고 재밌게 읽었다.

과학을 가르치는 사람들이라면, 특히나 생물쪽 수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꼼꼼하게 읽고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자료를 찾아내시길 바란다. 이 책 나오는 내용으로 1년은 우려먹은 듯 하다 ㅎㅎ

여기서  알게된 책들이 정말 많아서 지금 도서관에서 빌리고 중고로도 사고 아마존에까지 주문해서 읽었는데 다 괜찮다.

좀 아쉬운 부분은 책에 각주가 정말 많은데 이 각주가 페이지 아래 있지 않고 책 제일 뒤에 있어서 책 읽으며 왔다갔다 하는 것이 정말 힘들었다. 이런 편집에 조금 더 신경을 써 준다면 좋을텐데.. 그래서 편집/구성에서 별을 두개 뺐다.

내용은 백점 만점에 백점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