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3062267


논어, 양심 덕후의 길

윤홍식 저
봉황동래 | 2020년 09월


*리뷰 이벤트 혜택*


최우수 (1 명) : YES 포인트 50,000 원 + 도서 선물

우수 (2 명) : YES 포인트 25,000 원 + 도서 선물 

참여 (10 명) : YES 포인트 5,000 원


안녕하세요. 예스블로그입니다.

좋은 리뷰 이벤트를 준비해 블로거 분들께 안내 드립니다 :)


인류 고전 <논어>의 핵심을 어떤 책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논어, 양심 덕후의 길>을 읽고 리뷰를 남겨주신 뒤 아래에 리뷰 URL과 함께 댓글을 남겨주세요!

좋은 리뷰 남겨주신 분들께 소정의 YES 포인트와 도서 선물을 드립니다.


봉황동래의 좋은 도서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리뷰 이벤트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논어, 양심 덕후의 길

윤홍식 저
봉황동래 | 2020년 09월


<논어>, 공자가 찾아낸 인간의 길

공자는 ‘인간의 길’에 대한 답을 사랑(仁)·정의(義)·예절(禮)·지혜(智)의 ‘양심’에서 찾고, 이를 체득하고 실천하는 삶을 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공자의 그러한 삶은 그대로 ‘인간의 길’이 되었습니다. 『논어』는 평생을 양심의 학문을 추구했던 ‘양심 덕후’ 공자와 그 제자들의 언행록입니다.

공자는 노자, 소크라테스, 부처, 예수 등과 더불어 인류 역사의 대표적인 양심 덕후였습니다. 그들은 생을 걸고 문화메이커(문화의 창조자)의 삶을 살면서, 오직 ‘인류가 가야 할 길’을 밝히고 이를 대중과 공유하는 데 최선을 다했습니다. 공자의 ‘인仁’, 노자의 ‘자애’(慈), 소크라테스의 ‘정의’, 부처의 ‘자비慈悲’, 예수의 ‘사랑’, 이것들이야말로 그들이 찾아낸 인간의 길의 핵심이었습니다.

오직 인간의 내면에 잠재된 하늘이 내린 ‘양심의 힘’을 믿고, 이 힘을 통해 인류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던 양심 덕후들이 세상을 바꿨던 것입니다. ‘인간의 길’을 밝히고자 평생을 양심의 학문에 미쳤었고, 그렇게 알아낸 진리를 아낌없이 대중과 나눈 사람, 이것이 공자입니다. (본문 중에서)



리뷰 이벤트 기간 : ~ 10.18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