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

[도서] 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

데일 카네기 저/최종옥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직업 특성 상 교육을 진행해야 하는 일 들이 있다. 일 년에 그래도 네번 정도는? 교육을 진행해야 하는 것 같다. 그러한 교육을 앞두고 꼭 읽어야 하는 책이 바로 이 책이었다. 데일 카네기는 성공 대화론 이전에도 인간 관계에 대한 내용 등으로 잘 알려져 있는 저자였기 때문에 이미 책을 구매해서 가지고 있었고 (이때도 회사나 사회의 인간 관계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을 때 였던 것 같다.) 이번에는 또 회사에서 교육을 진행하거나 발표할 때 마음 가짐에 대해서, 잘 해내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감을 가져보고자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결과적으로는, 명료하게 내용을 전달해주고 저자 자체가 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말로 하는 것이 아니지만 강연을 들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 확신이 읽는 사람에게도 전달이 되었다고 할까. 저자의 강의를 듣고 말하는 것에 자신감을 갖게된 사람들의 이야기는 저자에게 도대체 무슨 기술이 있기에 그런 것인지 의문을 품게 한다. (책의 도입부 부분에 꽤 많은 부분이 이 궁금증을 자아내는 데에 할애되어 있다.)

아무튼, 이 책을 읽고 난 직후 나는 회사에서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고, 원래도 교육을 종종 진행했었던터라 준비 방법이나 진행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 잘 알기도하고 주변에서 잘 해낸다는 말도 들어왔지만 오랜만에 하는 교육에 마음이 한편 떨렸었기 때문에 이 책이 나의 마음을 다잡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나에게 도움이 되었던 페이지의 문장들을 모아보았다.

"대중공포증을 물리친다면 우리는 어떤 분야에서든 그 가치를 아주 멋지게 향상시킬 수 있다."

--> 사람 앞에서 이야기 한다는 것이 마음에 떨림을 주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는데, 이런 떨림을 잘 극복한다면 어떤 분야에서는 멋지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이 [그 떨림만 극복하면 된다]는 마음을 이끌어준 것 같다.

내가 전달하는 이야기가 중요한 이야기인 것을 청중으로 하여금 느낄 수 있도록 전달해야 하고, 연설을 하러 청중 앞으로 나아갈 때는 아주 즐거운 일이 기다리고 있는 듯이 씩씩한 태도를 보여야 한다! 정말 중요한 내용이다. 끌려가는 듯한 모습은 노우!

그리고 이야기에는 진정성이 들어있어야 한다. 진심을 담아 이야기 할 것.

일단 나 스스로 열정이 있고, 상대방에게 그런 에너지도 전달을 해야한다는 부분.

끌려가는 것이 아니라 즐거운 마음으로.

또한, 이런 발표의 시간을 많이 경험할 수록 좋으니 무서워하지 말고 그런 [기회]를 감사히 잘 받을 것 :)

교육 전 마음을 다잡을 때 도움이 되었다. 이 책 덕분에 잘 끝낸 것 같다.

#데일카네기 #성공대화론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