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영어 암송 훈련 1 기초회화문, 일상스피치문 240 문장

[도서] 영어 암송 훈련 1 기초회화문, 일상스피치문 240 문장

박광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제껏 영어관련 책과 교재를 몇권을 봤을까?  결코 그 교재들이 잘못된 경우는 없었다. 그렇지만 그러한 교재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나에게 절대적인 문제가 있다.

모든 책들이 처음 읽을때는 정말 이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귀가 트이고 입이 열릴것 같은 부푼 꿈을 선사해준다. 그렇지만 어떻게 된 의지력인지, 읽을때는 책을 덮고 난 후에도 중얼중얼 다 암기하고 말겠다라는 생각인데, 그게 실현되지 않는것이다.

이번에 만나게 된 이 책은 단순히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입으로 말하라는 것이 아니었다. 이 3가지과정을 체계화시키고 몸에 완벽하게 습득되게끔 단련하라는 것이다.

어떤 언어이든 이만큼의 노력과 정성을 보이면 결과물이 보일것 같다. 외국어에 능통하게 된 일부 연예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들 역시도 시작은 빠르지 않았지만, 절대적인 필요성을 느낀 상태에서 매달렸기 때문인지 몰라도 쉼없이 꾸준히 지속적으로 했던 것 같다. 그래서 지금은 자신이 원하는 의사표현을 누구의 도움 없이도 술술 해내는 것을 보면 말이다.

미드를 좋아하는 나는 어느순간 그런다. 자막에 쫓겨 화면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귀로 그들의 대화를 들으며 표정하나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고 시청할수 있다면 하는 바람을 갖게 된다.

이 책은 입을 열러 10분동안 영어로 말할수 있는 스피킹 실력을 쌓는 기초석을 마련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무수히 많은 문장을 나열하지도 않았고, 또 하루종일 책을 달달 외우라고 강요하지도 않는다.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 유용하게 활용되는 기초회화 120문장과 일상 스피치에 필요한 120문장을 제공하는데, 이 문장들을 과식하지 않고 조금씩조금씩 완벽하게 소화할수 있게끔 하루 일정시간을 투자한다면 정말로 이저자가 말하는대로 이뤄질것이라는 확신을 가져본다.

언어를 잘하는 사람들이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는것은 1년365일 어떤 이유로든 멈추지 말고, 하루 꼭 일정시간을 학습하는데 투자하라고 했다. 습관이라는 것이 무섭듯이 내 몸이 영어에 완벽하게 적응할때까지 쉼없이 읽고 보고 듣고 외우라는 말이 예사로이 들리지 않았다.

실전상황에 얼마든지 활용가능한 문장들을 눈으로 보고 고개 끄덕인다거나, 입으로 몇번 중얼거리며 만족하지 말고, 스스로 소리내어 말하고 매일 꾸준히 암송하며 몸이 어떤 순간에 닥치더라도 자동적으로 반응할 정도가 되게끔 연마하라는 말이 가슴에 콕 와 닿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