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케팅과 연애의 평행이론

[도서] 마케팅과 연애의 평행이론

강경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지금은 퍼스널 브랜딩의 시대다. 자신만의 브랜딩을 위해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sns를 활용한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해 새로 생성된 블로그 수는 약 200만 개로 집계됐다. 이런 블로그 열풍의 중심에는 MZ세대가 있다. 

이에 '마케팅과연애의평행이론'은 연애 시작하기 전  호감 단계를 마케팅과 연결 지어 좀 더 쉽게 설명한다. 

표지는 다홍색 배경에 남색, 베이지색,  검은색 폰트를 가지고 포인트로 잡았다. 배경색은 마치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의 마음을 표현한다. 

다만 책의 제목을 영어로 매우 크게 표현한 모습은  이목을 끌기 위한 행동으로 보이지만 가독성이 떨어진다. 

폰트를 크게 넣기보다는 마케팅과 로맨스 사이 들어간 커플 아이콘을 표지의 30~40% 크기로 표현하고 '마케팅 로맨스'를 20%로 넣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느껴진다. 

목차를 보면 프롤로그, 이 책을 읽는 방법, 

마케팅서 중요하게 여기는 핵심 이론 등을 소개한다. 이 책을 읽는 방법을 친히 알려주며 책에서 배운 내용을 적용 방안을 생각하게 만든다.

다만 프롤로그에서는 이 책을 접하는 독자들이 피드백할 수 있는 내용을 미리 유추해 고지한다.

본문은 마케팅 입문서답게 호감 단계의 예시를 들어 어렵게만 느껴진 이론들을 쉽게 설명한다. 

책속에서는  충성고객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서는 질 높은 재화 개발과 브랜드 내의 긍정적 이미지 구축, 진정성은 필수다. 이는 연애를 하기 위한 준비과정과 동일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