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그리스도인, 이제 어떻게 살 것인가?

[도서] 그리스도인, 이제 어떻게 살 것인가?

찰스 콜슨, 낸시 피어시 공저/정영만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삼일교회에 다니면서 전병욱 목사님 주일 설교중에 이 책에 대한 말씀을 듣고 이틀 뒤에 주문해서 받아봤습니다.

 

솔직히 책의 두께에 압박을 받긴 했지만, 지루하지 않은 참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다 읽지 못하고 반 정도 읽었는데, 무엇보다 동감이 갔던건 중간에 나왔던 진화론과 창조론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전공이 유전공학으로 책에서와 마찬가지로 배우면 배울수록 이건 '진화로 될 수 있는게 아니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고, 당연히 창조론을 믿는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실생활에서 학교에서 그리고, 언론에서는 끊임없이 진화론에 대해서만 얘기하고 있는 현대의 생활에서 그리스도인이 어떻게 해야되고, 어떻게 진화론을 믿는 사람들과의 대화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지 실제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지금 반 정도 밖에 읽지 못했지만, 처음 책을 읽는 순간부터 뒤로 갈수록 점점 기대가 되는 책입니다. 현재 한국교회가 미국교회의 전철을 밟아가고 있는 현 시점에서 나온지 몇년되는 책이지만, 오히려 현재, 그리고 미래에 한국교회가 대비할 수 있는 길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견이지만, 개인적으로 1, 2권 나눠서 나오면 좀 더 읽는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휴대성이나 가독성면에서도요. 800여페이지의 압박은 대학때 전공서적만한 두께니까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