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흙이 꾸는 꿈

[도서] 흙이 꾸는 꿈

황율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정말이지 그림책은 사랑이에요. ^^

그런 그림책을 오랜만에 선물을 받았습니다. 황율 작가님의 "흙이 꾸는 꿈"이란 그림책입니다.

제가 또 자연, 환경, 흙, 식물.. 이런 것을 소재로 한 그림책을 워낙 좋아해요.. (먹는 것도요)

이 책은 씨앗공에서 자란 식물 이야기, 버섯균들이 나무와 나무를 이어주고 있는 이야기,

사과나무에서 사과를 따서 그걸로 잼을 만들어 나누어 먹는 이야기 등 잔잔한 일상들이 예쁘게 담겨 있습니다.

제가 또 그림책의 이쁜 그림에 진심인 편이라.. ^^

귀여운 고양이랑 사람들이 오손도손 빵을 구워서 나눠먹는 그림 하나 살포시 소개해드려요.

하아.. 이렇게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그림이라니.. ^^

마침 이 책을 아이들과 읽은 날은 집에 있는 식물의 알뿌리를 수확하고,

남은 흙에 토끼똥을 섞고, 토마토모종을 심으며 소소한 흙놀이를 했던 날이라 그런지 괜히 더 맘이 뭉클했어요.


도시 한 가운데 사는 아이들이지만, 자연스러운 자연의 모습을 자꾸 보여주려고 노력하는데요..

이 책에는 거창하지 않게, 조근조근 아이들에게 자연의 예쁜 모습을 모여주니까 참 좋았습니다.

막연히 자연!! 이런 것이 아니라 사과나무를 심고, 가꾸고, 사과잼까지 획득하는 모습은

결코 자연과 우리가 별도의 것이 아니라 공존하는 것이라는 것을 아이가 저연스럽게 알게 하는 부분이겠지요?

다만, 맨 마지막 부분에 씨앗공 만들기 이야기가 있었는데,

애들이 당장 같이 만들자고 할까봐 무서워서 몰래 건너뛰고 저 혼자서만 들여다봤답니다. ㅋㅋㅋ

좀 더 용기가 생기면 같이 봐야겠어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