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펄프픽션

[도서] 펄프픽션

조예은,류연웅,홍지운,이경희,최영희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잔혹 동화를 좋아하면 이번 들녘 출판사 고블 브랜드의 [펄프픽션]을 읽어봤으면 좋겠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는 ‘햄버거를 먹지 마세요’다.

 

햄버거로 흔히 생각할 수 있는 학원물이 아니었는데, 미처 생각하지 못한 전개가 너무 좋았고, 햄버거와 학원의 연결성을 찾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두 소재가 훨씬 잘 어울려서 추천하고 싶었다.

 

학원 입시의 불안정한 느낌 그리고 결과가 좋은 학원의 비밀이 얽혀 더 재밌었고 내가 잘 먹지 않는 햄버거가 주가 되어 더욱 잔혹 동화 같은 느낌을 받았다.

 

입시학원에는 전설로 내려오는 햄버거가 있는데, 이 햄버거를 먹으면 성적이 오르고 원하는 대학을 갈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쉬는 시간에는 반에 모든 아이가 햄버거를 먹고 있는데, 주인공도 다른 아이들과 같이 햄버거를 먹다가 안에서 이름표 같은 것을 발견하게 된다.

 

이름표를 찾아보니 지금은 학원에 다니지 않는 학생인 것 같았는데, 어디서 나온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학원 햄버거 공장에서 일하는 애인과 함께 정보를 주고받으며 추리를 해나간다.

 

햄버거에 뭔가 꺼림칙한 게 있을 줄은 알았지만, 뒤에 이렇게 큰 결말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반전에 반전이 있는 이야기들이 있는 [펄프픽션]을 한번씩은 읽어보길 바란다.

 

[펄프픽션]은, 대한민국의 삼류소설을 재발굴하고자 만들어진 책이다. 21세기 대한민국식 펄프픽션을 정립해보고자 기획된 앤솔로지라고 하니, b급 장르 소설, 잔혹 동화를 읽어보지 않은 사람이면, 재밌게 읽을 거다.

 

학원괴담, 뱀파이어, 조직폭력배, 동양 오컬트, 살인 청소로봇 등의 키치와 마이너를 다섯 명의 작가의 문체로 풀어나가는 [펄프픽션]을 추천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