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돈의 감각

[도서] 돈의 감각

이명로(상승미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돈 센스는 타고나는게 아니라 기르는 것이다."

코로나팬데믹으로 촉발된 풍부한 유동성으로 전세계는 인플레이션 속에 허덕이고 있다. 돈의 감각을 지닌 소수의 사람들은 유동성의 시장 속에서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비트코인이든 간에 엄청난 부를 거머쥘 수 있었다. 이제 기회는 다시 오지 않는 것일까??

일단 이 책은 결코 쉽게만 읽히는 책은 아니다. 화폐의 역사에서부터 현대 신용화폐시스템의 구조, 역할, 경제의 사이클, 버블, 인플레이션, 환율과 금리, 국제경제에 이르기까지 거시경제 전반을 다루고 있어 흥미로운 주제는 많지만 어렵기는 하다. 그럼에도불구하고 현대 신용화폐시스템의 작동원리를 통해 돈의 흐름을 파악하고 현재 우리 세계가 당면한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이 책을 읽어봐야 한다. 모르고 당하는 것보다는 알아야 위기에 대처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결코 가벼운 주제의 책은 아니지만 한번쯤은 꼭 정독할 것을 권하는 바이다.

"인간의 모든 행동과 생각이 먹고사는 문제이고 그 가운데에 돈이 있습니다. 돈 자체의 속성과 그 돈의 뿌리와 기원, 그리고 역사에서 인간은 돈 문제에 어떻게 반응하고 대처해 왔는지를 잘 알아야 합니다. 돈의 감각도 마찬가지입니다. 감각은 직감입니다. 직감은 지식을 습득해서 연결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돈이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지식을 배우고, 과거 역사에서 일어난 그 현상의 배후에 있는 원인을 파악하고 연결할 수 있어야 감각이 길러집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