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베이비 토크

[도서] 베이비 토크

샐리 워드 저/민병숙 역/주현실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0~4세의 언어능력은 앞으로의 학습능력에 기초가 되어 매우 중요하다. 이 책에서 제시한 말걸기 육아법은 아이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언어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다. 그리고 각 성장 시기별로 말걸기 육아법을 알려주어, 아이의 성장에 따라 학습시킬 수 있다.

언어가 발달하는데 상황에 적절한 언어자극을 주는 것은 중요하다. 그러나 아이가 흥미를 느끼지 못하며 집중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주는 언어자극은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한다. 때문에 아이의 집중력 및 능력에 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 책은 아동의 연령별 능력에 관해 설명하고 있어 아이의 상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어떠한 교구와 환경에서 또 어떠한 말을 해야 아이가 흥미로워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어 실행가능한 몇 개만 선정하여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좋았던 점은 해야할 것만 말해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조심해야 할 부분까지 집어주는 것이었다. 쉽게 범할 수 있는 잘못된 점들을 보면서 다시 한 번 나의 입장이 아니라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 보게 된다. 또한 아이와 말을 하는 방해물들이 머리속에서 다시 한 번 버리게 된다.
"대답이 필요하지 않는 한 질문하지 않는다. 만약 아기가 답을 알고 있다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며, 모른다면 겸연쩍게 할 따름이다. 완전히 말걸기에 투철할 것, 아기에게 억지로 말을 시키지 않을 것이 '말걸기 육아'의 철칙이다."(만 1세 4개월~8개월)
아이의 언어발달은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