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 번 '당인리책발전소' 작은 책방 이후 보름이 지났습니다. 오늘은 다섯번 째 작은책방모임이 있었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책방모임이 됩니다.

 이번에 다녀온 책방은 '피터캣 북카페'입니다. 피터캣 북카페는 서점 기능과 북카페 기능이 결합되어 있어서 책도 구입하고 차도 마시고, 모임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른 책방들은 서점 기능을 중점으로 두어서 자리를 옮겨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이번에는 피터캣 북카페 안에서 이야기도 나누면서 모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위치도 홍대입구역 근처에 있어서 교통도 편리해서 쉽게 갈 수 있었고 가까이에는 경인선 책거리길도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았습니다.

 

<거리에서 본 피터캣 북카페>
 

 


<피터캣 북카페 모습1 >

 

피터캣 북카페 안을 들어가면 정면에는 책을 판매하는 매대와 책을 전시해놓은 책장들이 보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피터캣 북카페 문을 열고 들어오면 책을 먼저 구경하게 되게끔 동선이 짜여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책을 구매하면 음료 할인도 있어서 자연스럽게 책도 구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 모임 회원들도 각자 책을 선택했고 4권을 구입해서 음료 주문시 할인도 받았습니다.

다른 책방들은 책을 구매해도 음료 할인이 없었는데, 여기 피터캣 북카페는 책 구매시 음료 할인도 있어서 책을 자연스럽게 구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피터캣 북카페 모습2 >

 


<피터캣 북카페 책 판매대 모습>

 

피터캣은 책도 판매하고 북카페처럼 책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입구쪽 매대에는 판매할 책들을 전시해놓았고, 뒤쪽에는 큰 책장이 위치해있습니다. 그 책장에는 무료로 볼 수 있는 책들이 가득히 꽂혀 있습니다.

 


<피터캣 북카페 책장 모습>

 

다른 북카페들은 무료로 읽을 수 있는 책들이 별로 없는데 여기 피터캣에는 오히려 판매되는 책들보다 무료로 볼 수 있는 책들이 더 많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 부담없이 차를 마시며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으니까요. 

 


<피터캣 북카페 탁자 모습>

 

피터캣에는 조용히 앉아서 책을 읽거나 컴퓨터로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이 되어 있어 있습니다. 책장에서  마음에 드는 책 한 권 들고 이 탁자에 앉아서 책을 읽으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책에 빠져들 것만 같습니다. 

 


 

 

 

 

 

 

<피터캣에서 열심히 이야기를 나누는 우리 작은책방모임 회원들 모습~^^ >


또한 모임을 할 수 있는 큰 탁자들도 준비되어 있어서 스터디나 여러 소규모 모임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적당할 것 같습니다. 아마 저희 책방모임처럼 독서모임을 하려는 분들이 많이 애용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올해의 작은책방모임의 마지막 모임답게 앞으로 2022년에도 작은책방 모임을 지속해나갈 것인지 아닌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우선은 지원금이 없더라도 계속 작은책방모임을 지속해나가자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상황이 좋아지면 야외로 나가 문학 산책이나 문학 기행도 해보자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2022년에는 작은책방모임이 책방투어에 국한되지 않고 문학기행이나 문학 탐방 등을 포함한 형태가 될지도 모르겠으나, 코로나 상황을 보고 정해야할 것 같습니다. 문학 기행이든, 책방 투어든 가장 중요한 것은 이렇게 만나서 책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차도 마시며 이런 저런 일상을 공유하는 이 시간인 것 같습니다. 좋은 책과 좋은 책방과 좋은 사람들이 있어서 이 모임이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근처에 경인선 책거리길도 있다고 해서 모임원들과 함께 피터캣을 나와서 경인선 책거리길도 걸어보면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책거리길 속 작은 책방들도 구경하고 경의선 책거리 기찻길도 구경하면서 즐거운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경의선 책거리 모습1>

 


 

<경의선 책거리 모습 2, 3>

 


<경의선 책거리 모습4>

 


<경의선 책거리 모습5>

 

 

2021년 작은책방모임을 응원해주신 이웃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022년 작은책방모임 시즌 2도 기대 많이 해주시고~

힘찬 응원도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만 피터캣 책방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바쁘신 가운데 모임 계속 참석해주시고 항상 빠른 후기 감사드립니다~^^ 이제 반년 동안의 책방 모임 정리해서 블로그에 새로 올리고 내년을 준비해야겠네요^^

    2021.12.06 13:0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달밤텔러

      저도 캡님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함께 해주시고 함께 모임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캡님! 내년에도 작은책방모임 함께 해요~^^

      2021.12.06 19:40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