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5651329

의학의 최전선에서

매트 모건 저/한혜림 역
지식서가 | 2021년 10월

 

신청 기간 : 12월 30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12월 31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이전에 작성해주신 리뷰 URL을 함께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올라갑니다!

 

의학의 최전선에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전 세계가 고통을 받고 있던 2020년, 영국의 한 중환자 전문의가 암울한 미래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을 향해 “우리는 여러분을 잊지 않았습니다(We have not forgotten about you)”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인터넷 공개서한을 보냈다. 혼란스러운 시기에 한 편의 글로 사회적 반향을 일으킨 의사는 평범한 사람들을 위해 중환자실의 중요성과 의미를 일깨운 책을 낸 저자이기도 했다.
『의학의 최전선에서(Critical)』는 영국의 중환자 의학 최전선에서 일하고 있는 매트 모건 박사가 대학병원 전문의가 되기까지 겪은 환자들과의 경험담을 화두로 중환자실을 둘러싼 의학의 발전 과정을 알기 쉽게 풀어쓴 책이다.
전 세계에서 중환자실을 이용하는 환자 수가 매년 3천만 명이 넘고, 그 중 2,400만 명이 살아남는 현실임에도 중환자 전문의가 어떤 일을 하는지조차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된 저자는 환자가 중환자실에 가게 되는 과정뿐 아니라, 중환자실에 가지 않는 법까지 두루 알려주고자 책을 집필했다.

* * * 

중환자실에서 일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하지만 죽을 거라고 예상했던 환자와 씩씩하게 악수를 할 수 있게 되면 그런 힘들었던 기억은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진다. 멋진 자동차를 얻고 대도시에서 일할 기회, 크리스마스 보너스를 받은 후의 일시적인 기쁨, 화창한 금요일 오후의 조기 퇴근 등 이 모든 것들도 환자를 다시 만나는 기쁨과 비교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의료기기와 우리 직원들의 노력으로 구한 생명이 우리 주위에서 걷고, 말하고, 웃고, 태양 아래에서 또 다른 하루를 살고 있다. -「9장 영혼」 중에서

 

 

서평단 신청자 여러분께

 

* 리뷰어클럽은 YES블로그에 리뷰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YES블로그 개설 후, 신청 바랍니다.

* 선정되신 분들께서는 도서 수령 후 2주 내에 양질의 리뷰를 작성하여 본인의 YES블로그에 남겨주시고, 현재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도 리뷰 링크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 도서는 회원 정보상의 주소로 배송되오니 신청 전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주소, 연락처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선정 제외되거나, 선정 후 배송이 누락될 수 있음)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catseqno=40882212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