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조물조물 종이접기

[도서] 조물조물 종이접기

스쿨존에듀 편집부 저/도희전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손재주 없어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종이접기 "

 

스쿨존에듀 편집부의 <조물조물 종이접기>를 읽고

 


 

 

 

“손재주가 없어도 괜찮아!"

온가족이 즐겁게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종이접기 놀이를 할 수 있어요!"

 

아이들과 가장 손쉽게 놀아주는 방법으로 나는 주로 종이접기 놀이를 추천합니다. 종이접기 놀이는 색종이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즐겁게 할  수 있는 활동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이번에 초등학교에 입학한 둘째 아이와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기 위한 방법을 고심하다가 종이접기 활동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아이와 함께 종이접기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그 때 만난  『조물조물 종이접기』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책  『조물조물 종이접기』는 처음 종이접기를 하는, 손재주가 없는 아이들을 위해 기획이 되었고, 그 기획의도대로 정말 손재주가 없는 우리 둘째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구성이 되었습니다. 아직 종이접기가 서투른 아이를 위해 부모가 옆에서 도와주면 아이는 자신감을 얻어서 종이접기를 신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종이접기를 하면서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면서 교감을 나눌 수 있고 일석이조의 효과도 있는 것 같아요.

 

요즘 스마트폰에 빠진 아이들이 많은데 부모가 기꺼기 아이와 함께 종이접기 같은 놀이 활동을 함께 한다면, 아이는 기꺼이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부모와의 놀이에 참여하려고 할 거에요. 또한 부모님이 잘 도와줄 수 없는 경우라던지, 아이 혼자의 힘으로 종이접기를 하고 싶을 경우를 위해서 책의 오른쪽 상단에 큐알코드가 있어요. 그 큐알코드를 보면서 아이 혼자 할 수 있을 거에요. 그 영상을 보면서 선생님이 엄마처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줄 겁니다.

 

이 책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꿀벌, 펭귄, 고양이, 강아지 등 동물 모양 종이접기뿐만 아니라 나무, 튤립, 장미, 해바라기 등 식물 등 여러가지 다양한 종이접기가 포함되어 있어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차례를 보면서 접고 싶은 동물이나 식물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동물들을 접으면서 아이만의 동물원을 만들어도 좋을 것 같고, 꽃들과 나무를 접어서 예쁜 꽃밭을 만들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와 함께 아이가 좋아하는 고양이, 팬더, 공룡 등을 접어보았답니다.

 


 

다음에는 다른 동물들도 접어서 아이와 함께 멋진 동물원을 만들자고 약속도 했답니다. 주말이면 놀아달라는 아이를 위해 함께 종이접기를 하는 것은 어떨까요. 종이접기 활동은 아이의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되니깐요. 아이가 종이접기를 하는 과정 속에서 집중력도 높아지고 창의력, 사고력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즐겁고 신나게 종이접기 놀이를 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