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그리스인 조르바' 낭독회 후기>

<사월이네 북리뷰 김규범 작가님을 포함한 '우리는 북튜버다' 참여 후기>

 

<고전의 고전> 작가님이자 사월이네 북리뷰로 유명하신 '김규범 작가'님과 인연이 이어져 고전 강연 참여를 시작으로 작가님과의 만남의 시간에 이어 이번에는 작가님이 참가하신 낭독회까지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고전 작품을 리뷰해주셨는데 이번에는 니코스 카잔차키스 작가의 <그리스인 조르바>작품을 낭독하신다고 하셔서 작가님 팬으로서 응원도 해드리고, 작가님의 멋진 그리스인 조르바 연기와 목소리를 듣고 싶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감사하게도 작가님의 배려로 초대를 받아서 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 배려와 관심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작가님을 가까이에서 잘 보기 위해서 12시 반에 함께 채린님과 만나서 홍대 다리소극장으로 갔습니다. 일찍 간 덕분에 좋은 자리에서 작가님을 비롯한 다른 북튜버분들의 생생한 모습과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착순 입장이어서 좋은 다이어리와 책도 선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무대 사진도 여유롭게 찍을 수 있었습니다. 저기에 앉아서 작가님이 낭독을 하신다고 하니 너무나 기대가 되었습니다.

 


<낭독회가 진행될 무대 사진>

 

이번 그리스인 조르바 낭독회는 사월이네 북튜버로 활동하시는 김규범 작가님뿐만 아니라, '책한민국', '책추남', '책 읽어주는 그녀 라라'님도 함께 하셨습니다.

 

<낭독회가 진행되기 전 북튜버님 소개 영상>

 


<낭독을 하신 네 분의 북튜버님들>

 

오늘의 '그리스인 조르바' 작품 낭독을 해주실 네 분의 북튜버님들이십니다. 가장 왼쪽이 사월이네 북리뷰 북튜버님이시자 김규범 작가님, '책한민국' 을 운영하시는 북튜버님, 책 읽어주는 그녀 라라님, '책추남'을 운영하시는 북튜버님이십니다. 저는 솔직히 사월이네 북리뷰만 구독중이라서 다른 북튜버님들은 처음 알게 되었는데, 다들 너무나 유명하긴 분들이었습니다. 특히 책한민국 북튜버님은 30만 팔로워의 인기남이었습니다. 

 

우리 사월이네 북리뷰 구독자님들도 많이 오셨으면 좋았을텐데,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저랑 채린님이 우리 작가님 힘내시라고 열심히 응원도 하고 작가님이 '조르바'역할을 할 때 박수도 많이 쳐드리고 호응도 했습니다. 정말 작가님이 조르바인 줄 착각할 정도로 너무나 멋지게 낭독을 해주셔서 정말 작가님은 조르바 낭독을 위해 태어나신 분인듯 생각할 정도였습니다. 정말 굳 캐스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조르바 낭독을 하고 계신 사월이네 북리뷰 김규범 작가님>

 

그리고 이번 낭독회는 너무나 특별한 낭독회였습니다. 저는 처음에 낭독회라고 해서 단순히 작품의 문장들을 낭독만 해주는 줄 알았는데, 그리스인 조르바 작품에 대해 작품 해설을 해주면서 해당하는 부분을 낭독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치 '그리스인 조르바' 문학 강연을 듣는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작품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그 관련부분을 작품 속에서 읽으니 정말 이해하기가 쉽고 너무나 머리에 쏙쏙 들어갔습니다. 

그리스인 '조르바'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단어인 '자유' 


조르바...그는 생사람

격동의 시대에 온몸으로 삶을 경험한 사람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 사람

사랑이 넘치는 사람

유머가 있는 사람

나 자신을 성찰할 수 있는 사람

자유 의지를 지닌 사람

 


<그리스인 조르바 낭독회 장면>

 

너무나 알기쉽게 잘 설명해주신 '책읽는 다락방 J' 님! 나중에 알고 보니 이 분께서 이 그리스인 조르바를 기획 제작하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분도 워낙 유명한 북튜버님이셨습니다. 그 분 덕분에 그리스인 조르바에 다시 한번 읽고 깨달은 시간이었습니다. 책읽는 다락방 J님의 조르바에 대한 설명과 조르바의 목소리를 내면서 멋지게 조르바 역할을 해주신 사월이네 북리뷰 김규범 작가님의 연기가 만난 훌륭한 강연이자 낭독회였습니다. 

 

생사람이었던 자유를 갈망했던 조르바, 예전 제가 이 책 '그리스인 조르바'를 읽으면서도 깨닫지 못한 자유와 조르바의 까르페 디엠(Carpe diem)을 눈과 머리와 귀를 통한 온몸으로 느끼고 배울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그리스인 조르바'를 읽고 리뷰를 쓰고 싶어졌습니다.  그리고 저도 자유를 갈망한 '조르바' 처럼, 그렇게 세상을 자유롭게, 내가 원하는대로 살고 싶어졌습니다. 나를 사랑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이제까지 눈으로만 머리로만 책을 읽어왔는데, 이렇게 낭독을 통해, 강연을 통해 한 작품에 대해 온몸으로 이해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니 너무나 값지고 의미가 깊었습니다. 이렇게 책을 여러 단계로 심도있게 읽으니 비로소 그 작품을 온전히 제 것으로 만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처음 참석해본 낭독회였지만,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다시 참가하고 싶을 정도로 큰 만족감과 기쁨을 느낀 낭독회였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멋진 조르바 열연을 펼쳐주시고, 그 낭독회를 통해 여러 북튜버님들, 작가님들, 낭독회를 보러 오신 저와 같은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들을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많이 사람들이 책을 즐겨 읽고 책을 좋아하는구나 다시 한번 깨닫고 놀랐습니다. 인터미션을 통해 참여하신 북튜버님들께 인사드리고 싸인도 받았는데, 너무나 다들 좋으신 분들이라 그분들 채널 구독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싱잉볼 테라피와 타로 마스터 장면>

 

2부에 진행된 싱잉볼 테라피와 타로 마스터 코너도 너무나 좋았습니다. 고요한 명상과 함께 청아한 음을 내는 싱잉볼 소리가 너무나 좋았고 그 덕분에 마음을 차분히 하고 명상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기대도 못했는데 너무나 알차고 멋진 낭독회였습니다.

 

다시 한번 이렇게 기억에 남을 멋진 낭독회 참가 기회를 주신 사월이네 북리뷰 김규범 작가님께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김규범 작가님과 함께 찍은 인증샷, 작가님의 멋진 싸인, 낭독회에서 선물로 받은 책선물 사진을 인증샷으로 남기며 후기를 마칠까 합니다.

앞으로 사월이네 북리뷰 김규범 작가님의 북튜버로서 활발한 활동과 책 출간을 응원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멋진 목소리로 열연하실 다음 낭독회도 기대해봅니다!

 


<김규범 작가님과 함께, 김규범 작가님께 받은 사인, 받은 책선물>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enjoydawn

    와우 따뜻한 진정성이 전해지는 후기입니다♡행복한오늘 을 선물해주신 구독자님 감사드려요♡김규범작가님-우리는북튜버다10회때 초대손님이셨는데 이젠 맥가이버 스텝이시죠♡다음 정모때도 꼭뵈요

    2022.06.06 00:23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달밤텔러

      감사합니다~^^ 김규범 작가님뿐만 아니라 여러 북튜버님들, 작가님들, 책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을 만나서 너무나 멋진 북콘서트였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와 북콘서트 열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다음 정모때도 가고 싶어요!^^ 모두 수고많으셨고 감동 그자체였습니다. 제 블로그 방문하셔서 댓글도 남겨주시고 감사드립니다!^^

      2022.06.06 18:23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