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3

[도서]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3

김용세,김병섭 글/센개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고민  사람들에게만 보이는 도깨비 식당  번째 이야기"

 

김용세, 김병섭의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3>를 읽고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보이는 도깨비 식당

아이들의 간절한 바람을 담아 다시 돌아왔습니다.

 

-괴롭거나 힘들 때 마법처럼 나타나는 도깨비 식당.

고민있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식당  세 번째 이야기 

 

전작인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1』과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2』의 인기에 힘입어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3』권이 우리 아이들을 다시 찾아왔다. 지금까지 고민이 있거나 힘든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주었던 도깨비 식당이 이번 책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3』에서는 어떤 고민이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들을 우리에게 들려줄지 너무나 기대가 된다. 판타지적 요소가 가미된 동화같은 이야기들로 고민으로 괴로워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던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시리즈가 이번 책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3』권에서 어떤 재미와 감동을 줄지 너무나 궁금해진다.

 

 

전작에서도 4편의 에피소드와 그 속에 담긴 도깨비 식당 주인인 도화랑의 화려한 요리 향연이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2』를 읽는 즐거움을 주었는데, 이 책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3』에서도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 향연이 펼쳐진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한의사 동준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도화랑은 '아픈 곳이 보이는 맛'인 한방 오리백숙을 선보인다. 한의사로서 침술을 시행하는 동준은 수전증과 평범한 침술 실력으로 한의원 운영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나날이 한의원을 찾는 손님이 줄어들어 고민에 빠져 괴로워하던 중, 우연히 한의사 동준은 도깨비 식당을 발견하고 그 곳에서 '아픈 곳이 보이는 맛'인 한방 오리백숙을 먹게 된다. 그 오리백숙을 먹은 후, 동준은 다음 날부터 환자들의 아픈 곳과 혈이 보이게 되면서 환자들의 병을 치료해준다. 동준의 침술이 용하다는 소문이 나면서 동준의 한의원에는 환자들이 몰리게 되서 동준 자신도 놀라면서도 큰 보람을 느낀다. 그러던 중 도화랑이 할 말이 있다고 하면서 동준을 찾아오면서 '아픈 곳이 보이는 맛'의 유효 기간은 이미 끝났다고 한다. 이것이 과연 어떻게 된 일일까. 그리고 이 이야기 속에서는 도화랑의 비밀이 살짝 드러나게 된다. 그 비밀이란 과연 무엇일까.

 

 

"네, 본인의 능력을 믿으세요. 그리고 당신의 수전증이 사라진 것은 제가 당신의 선조에게 은혜를 갚은 것이니 부담 갖지 마시고요."

-p.44

 

두 번째 에피소드인 <하늘을 나는 맛>에서는 만년 2등을 하는 높이뛰기 선수 건우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높이뛰기 선수인 중학교 3학년 생인 건우는 항상 1등을 하지 못하고 2등만 하는 높이뛰기 선수이다. 높이뛰기 바를 넘어야하는 결정적인 순간마다 눈부신 햇살이 비쳐 건우는 집중력이 무너지게 되고 높이뛰기에 실패하게 된다. 전국소년체전대회 준비를 열심히 하던 건우는 계속되는 실패에 힘겨워 하던 중 도깨비 식당을 발견하고 그 곳에서 '하늘을 나는 맛'인 게살 덮밥을 먹게 된다. 과연 이 덮밥을 먹은 건우는 이번 높이뛰기 대회에서 2등인 아닌 1등을 할 수 있는 것일까.

 

 

세 번째 에피소드인 <뜻대로 이루어지는 맛>에서는 평범하지만 전교 회장이 되고 싶은 초등학교 6학년 생 대휘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도깨비 식당에서 '뜻대로 이루어지는 맛'인 국수를 먹은 대휘는 과연 자신의 꿈인 전교 회장이 될 수 있을까. 

 

 

마지막 에피소드인 <행운의 무지개 맛>에서는 행운의 편지를 받고 나서 거듭해서 일어나는 불행에 힘든 시간을 보내던 초등학교 5학년 생인 두만이가 도깨비 식당에서 '행운의 무지객 맛'인 떡국을 먹고 난 후 지갑을 찾아주고, 곤경에 처한 사람을 도와주는 등 연달아착한 일을 하게 된다. 이게 과연 어떻게 된 일일까.

 

전작과 마찬가지로 이 책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3』 에서도  고민 있는 사람들 눈 앞에만 나타나서 그들의 고민들을 멋지게 해결해준다. 특히 이번 책에서는 자신의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의 고민들이 담긴 이야기라서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진로에 대한 좋은 조언이 될 것 같다. 또한 전작과 달리 이 책에서는 도화랑의 비밀들이 조금씩 밝혀진다. 마지막 부분에 부록처럼 설정된 <도화랑의 비밀 1>은 그동안 궁금했던 도화랑의 정체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어서 또다른 재미와 궁금증을 준다. 앞으로 전개될 <도화랑의 비밀> 이야기가 기대가 된다. 

 

 

아직도 현실에서는 고민에 빠져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많다.  학교에서 당하는 따돌림, 학교폭력 등 아직도 우리 주위에서는 해결되지 못한 문제들이 많다. 단순히 이 책을 판타지적 동화 이야기라고 생각하기에는 각각의 에피소드에 담긴 고민으로 고통을 받는 사람들의 모습은 너무 현실적이게 보인다. 정말 이렇게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 해결사 역할을 해주는 '도깨비 식당' 같은 존재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본다. 

 

앞으로 5권까지 출간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다음에 나올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4』권도 기대가 된다. 다음에는 얼마나 업그레이드 된 도깨비 식당의 이야기가 나올지 궁금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