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불만이 있어요

[도서] 불만이 있어요

요시타케 신스케 글그림/권남희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나 그림책 좀 읽었다 하시는 분들은 분명히 좋아할만한 

요시타케 신스키 작가님의 2021년 4월 주니어 김영사에서 나온 <불만이 있어요>

아이도 재밌게 읽었지만 엄마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그런 좋은 그림동화책이라 추천드립니다.


제목처럼 엄마에게 뭔가 불만이 있는 듯한 저 앙칼진 표정 ㅎㅎㅎ

뭔가 불만이 있긴 있어요 우리딸

하지만 엄마를 사랑하는 마음에 엄마에게 맞춰주고 있는건지


사실 엄마도 마찬가지거든요.

서로에게 불만이 생기는 상황이 있지만,

서로를 누구보다 사랑하는 엄마와 딸이니까

이해하면서 맞춰가고 있는 중이라고 잘 말해주면서 책을 읽었답니다 ㅎ

워니가 그림체만 보아도 아는 이 요시타케 신스케님은

2017년 볼로냐 라가치상 특별상을 수상한 능력있고 유명한 스타 작가님입니다.

일본동화작가님인데 확실히 일본느낌도 살짝 들지만

아이들이 읽기에 유쾌하고 순수한 상상력이 돋보여서 추천하고 싶고

저도 시리즈로 쭉 모으고 싶은 팬이 되버린 작가님이에요.


주인공 아이가 상당히 뿔이 난듯하죠.

불만이 있는 입술을 앙 문 상태로 손깍지를 하고 베개에 누워 꼽씹고 있는 듯한 화난 눈썹!

옆에 뒤집어진채로 누워있는 토끼인형!


결심한 듯 일어나 아빠가 있는 방문을 벌컥 열고 불만이 있다고 고백하는데요!

아빠가 깜짝 놀란듯 눈이 땡글하게 커졌죠 ㅎ

그림도 재밌고 글도 진행상황도 모두 재밌는 것이 작가님만의 장점~

한번 책을 열면 뒤가 궁금해서 덮을 수가 없어요.


어른들은 그동안 너무 당연했지만 아이들은 정말 이상하게 생각했을법한

이런것도 불만사항이 될수있겠구나하고 깨달은

어른들은 밤늦게 자면서 아이들은 왜 이찍 자라고 하는지 말이죠.

뭐라고 대답할지 궁금했는데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을 아이를 가려내기 위해

산타할아버지 동료 조사원이 일찍 자는지 조사하러 오기 때문이래요.

정말 기발하면서도 이렇게 얘기하면 아이 입장에서는 일찍 잘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ㅎㅎㅎ

뭔가 반신반의하지만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는 단어에 설레이며 믿게 될 것 같죠 :-)


이 외에도 아이의 불만은 정말 기발하고 아빠의 답변은 그보다 한 수위 더 기발합니다 ㅎㅎㅎ

목욕시간은 왜 어른 마음대로 정하는건지.

동생이 잘못했는데 왜 나만 야단치는건지 ( 이 답변 정말 신선해요♥)

완두콩은 왜 먹어야 하는지

자기 전에는 왜 과자를 먹으면 안되는건지

기상천외한 아이의 불만사항이 속출합니다 ~!!!


어째서 겨울에는 춥다고, 여름에는 덥다고

밖에서 같이 놀아주지 않는거냐는 말에는 정말 말문이 턱.

이거 지금 무더위에 제가 항상 하는 얘기거든요 ㅠㅠ

그래도 아빠는 당황하지 않고 맞받아칩니다 ㅎ

이 아버님 정말 대단히 능청스러워요 ㅎ


실제 우리집에서 벌어지는 저녁 8시 리모컨 전쟁

만화 보고 싶은데 짱구에게 자구 뉴스채널 틀으라고 말하는 아빠

이것도 대답 완전 재밌어요 ^^!!


그리고 왜 툭하면 지금 바빠, 나중에라고 얘기하는지 불만이래요.

이거 제 얘기 아닌가요 ㅠㅠ

누가 저 민간인사찰하는건가요 ㅎㅎㅎ

엄마 가게일하느라 집에오면 정말 집안일 하느라 바빠서 그런건데

우리 아이들도 속으로 이렇게 생각할까봐 많이 미안하네요 ^^;


이렇게 아이들의 마음을 통찰력 있게 꿰뚫고 세심하게 관찰하는 요시타케 신스케 작가님

그 답변도 현실감이 묻어나 슬프고 울적하지 않게

아이가 이렇게나 빵빵 터질수 있게 재밌게 답변을 만들어 냅니다 !

대단한 재능이에요 정말!!

또 우리 워니가 정말 좋아하는 장면이에요.

왜 내가 사달라는 인형은 바로 안사주냐고요!? 하는 아이에게 이렇게 대답할 수 있을까요~


인형을 사러가면 가게 아저씨에 의해 인형이 되버린다는 얼토당토않는 황당한 이유를 대는데요.


이렇게 인심 좋고 푸근했던 사장님이


이렇게 호러스러운 표정을 짓는 악당으로 돌변하는게 너무 재밌어요 ㅎ


그리고 아이가 사려고 했던 인형과 함께 거대 인형으로 변신해버린 아빠까지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명쾌 상쾌 통쾌한 답변의 달인 아버님 ㅎㅎㅎ

이러면 정말 안되는데 부모님이 짜증난다고 아이까지 야단치면 안되죠.

아이도 영락 없이 당하는 꾸중을 다 알고 불만이잖아요.


어쨌든 이부분도 유쾌하게 짜증벌레 탓으로 완벽하게 돌려버립니다.

이렇게 쉴새 없이 아이의 불만이 쏟아지면 지지 않고 그럴듯한 답변으로

구렁이 담넘듯 넘어가는 대단한 아버님과 딸의 대화를 보며 배꼽잡는 어린이독자들!


워니도 이 작가님 작품을 좋아해서 도서관에서 종종 빌려다보았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문을 잘 안열어서 최근에는 이렇게 직접 구매했거든요.

그런데 쌍둥이 자매처럼 세트가 되버린 시리즈물이네요.


참고로 이유가 있어요도 정말 엄청 재미납니다. 추천~~


괜히 책 표지에 있는 손가락 깨무는 아이 흉내 내는 워니

사실 워니도 정말 손톱 깨물어서 꾸지람을 듣는데요.

이 책에 정말 손톱 물어뜯는 이야기가 나와서 아이가 변명을 마구 합니다 ㅎㅎㅎ

믿고보는 재밌는 일본작가그림동화책

주니어김영사 요시타케 신스케 불만이 있어요

너무너무 재밌는 상상력으로 

아이와 엄마아빠가 함께 읽어도 좋을 어린이추천도서입니다.

책을 읽고 난 뒤 아이의 불만이 뭘까 실제로 대화를 나눠도 좋을 것 같아요 :-)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은 솔직한 서평입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