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웰씽킹 WEALTHINKING

[도서] 웰씽킹 WEALTHINKING

켈리 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WEALTHINKING의 저자 켈리 최는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 창업자 및 회장이다. 10억 빚더미에서 연매출 6000억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이룬 켈리델리를 일궈냈다. 죽을 만큼 열심히 살았지만 결과적으로 실패한 자신의 인생을 보며 죽음까지도 생각을 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자신과 똑같은 상황 속에서도 큰 부를 이룬 부자들의 습관과 생각을 체득하기 위해 1000여명의 대성한 사람들을 연구하고 몸소 실천했고, 부자들의 성공 방법을 삶 전반에 적용하여,인생을 역전한 것이다. 이후 자신이 산 증인이 된 경영 노하우와 부자의 마인드를 세상에 알리기 위해 웰씽킹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공헌하는 삶을 최우선으로 하는 켈리 최는 성장, 도전, 상생이라는 공생의 철학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불씨를 전하고 있다.

저자가 어쩌다가 시작한 사업에서의 10억 원의 빚만 떠안은 실패자에서 6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12개국 30개가 넘는 비지니스와 계열사를 거느린 글로벌 기업 회장으로 다시 태어난 것이다. 이러한 성장을 가능캐 했던 것은 부Wealth의 생각Thinking, 웰씽킹Wealthinking이다. 저자는 부자들이 했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면 자신도 그대로 될 수 있다고 믿었다. 그리고 믿음에서 그치지 않고 몸소 실천한 결과 5년만에 거대한 부를 갖게 되었다. 대부분 부자가 되길 원하지만 아무나 부자가 될 수 없는 이유는 부자들의 도구를 모르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가 되는 법을 공부해야 하고, 돈을 벌려면 돈 버는 법을 공부해야 한다.

이 책 웰씽킹 Wealthinking은 부를 창조한 사람들이 갖고 있는 생각의 뿌리를 이해하고 체득하기 위해 풍요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풍요의 생각은 결핍의 생각과 반대되는 개념이다. 풍요의 생각이나 결핍의 생각이나 모두 에너지이지만 방항성은 정반대다. 결핍의 생각은 과거에 잡혀 있지만, 풍요의 생각은 현재와 미래로 향한다. 그래서 결핍의 생각은 우리의 인생을 제안하고 우리를 벽에 가두나, 풍요의 생각은 인생의 지평을 넓히고 우리의 벽을 부순다. 우리의 인생을 제한하는 벽은 세상에 대한 믿음, 타인에 대한 믿음, 나 자신에 대한 믿음에서 생기는 고정관념이다. 부자들은 이 세가지 벽을 부순 멘탈의 소유자들이다. 우리는 이 세 가지 벽을 부수고 우리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저자는 인생의 밑바닥에서 구해준 건 부자들의 사고방식, 웰씽킹이었다고 힘주어 말한다. 저자는 부자들의 사고방식, 습관, 돈에 대한 태도, 돈을 버는 법칙 등등 자신의 인생의 지축을 흔들어 놓았던 부자들의 생각의 뿌리를 몸으로 체득하며, 그 과정에서 생생하게 배운 내용을 간절히 성공을 꿈꾸는 분들에게 전해드리고 싶다고 한다.

혈혈단신으로 정읍에서 서울로, 한국에서 일본으로, 그리고 다시 프랑스로 떠나 도전할 수 있었던 것은 실패를 두려워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다. 그 무수한 실패가 쌓여야 언젠가 성공의 기회가 찾아온다고 한다. 프랑스에서 수 많은 실패를 거듭하면서 깨달은 지혜는 무엇을 할지보다 무엇을 안 할지를 고민하는 편이 더 이롭다는 사실이었다. 부자들이 하지 않는게 무엇일까?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보니 버려야 할 니쁜 습관이 보였다고 한다. 아무리 좋은 생각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에 즉시 행동으로 옮긴 것이 정신을 흐트러뜨리는 음주를 버렸고, 야금야금 삶을 갉아먹는 유희를 버렸고, 시간을 빼앗는 파티를 버렸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먼저 우리의 삶을 갉아먹는 나쁜 습관을 끊어내야 한다. 세 가지의 나쁜 습관을 끊었다면 좋은 습관 세 가지를 만들어야 한다. 특히 우리를 성장시키는 것에 그 시간을 써야 하고 어제의 나 보다 내일의 나 자신이 아주 조금 진일보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여 성장하는 것이 행복이다. 매일 조금씩만 성장해도 5년 후에는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책에서 스승을 찾고, 스승의 행적을 팔로우하여 그들의 공개 강연이나 기사, 각종 인터뷰와 SNS 콘텐츠 내용을 모아 스크랩북을 만들고 공부하고 자신이 닮고 싶은 사람의 강연을 듣고 또 들었다. 결정의 순간이 왔을 때, 롤 모델이라면 어떻게 행동하고 결정했을지 스승처럼 생각하는 연습을 하였다. 성공한 사람들 곁에는 늘 훌륭한 스승이 있었다. 그러므로 성공을 원한다면 어떻게 할지 고민만 하지 말고 스승을 찾아 벤치마킹을 하고 스승의 시선으로 꿈을 향한 여정을 지속하고 문제를 해결하면 위대한 목표를 빠르게 완주하게 될 것이다.

웰씽킹의 진정한 힘은 선한 영향력에서 나온다. 선한 영향력에 대한 간절함이 꿈과 만나 하나가 될 때, 그리하여 위기에 대한 태도와 각오가 바뀔 때 좋은 스승이나 멘토를 반드시 만나게 될 것이다. 저자는 켈리델리를 준비하는 2년 동안 100권의 책을 반복해서 읽고 실천했다. 단지 100권의 책을 읽고 실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실행 방법을 그대로 따라 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방식을 통채로 실천하며 찾아낸 일곱 가지 실행 도구는 웰씽킹의 뿌리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꿈을 이루기 위한 일곱 가지 법칙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습관이다. 이 습관을 자신의 삶에 적용할 수 있다면 누구라도 성공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목표를 분명히 한다. 데드라인을 정한다. 구체적으로 상상한다. 액션플랜을 세운다. 나쁜 습관 세 가지를 버린다. 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을 적어둔다.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이 성공한 사람들의 꿈을 이루는 일곱 가지 법칙은 단순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일곱 가지 법칙이 목포 달성의 강한 뿌리가 되어준다. 그리고 이 방법으로 변화하고 꿈을 이루고 있다.


웰씽킹을 통해 돈 버는 시스템을 구축할 사업을 시작하려면 네 가지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 것은 수입이 아니라 지출에 달렸다. 무언가를 도전할 수 있는 목돈을 만드는 데 집중하라.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사업하거나 사업가에 투자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현재 자신의 분야를 통달하라. 진정한 부를 이루기 위한 웰씽킹을 말하면서 저자는 풍요로운 중요성을 계속 강조해왔다. 선한 영향력을 주는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은 행동을 이끄는 가장 본질적인 동력이다. 이 말은 곧 생각이 없다면 행동으로 이어질 수 없다는 말과 같다. 만약 지금 우리의 머릿속이 당장 하고 행동하고 싶은 열망으로 가득하다면 이미 성공의 불씨를 얻은 것이나 마찬가지다. 하나의 불씨만 있다면 우리는 다시 일어설 수 있고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부도 일종의 패턴이다. 돈을 버는 방식도 일종의 반복과 숙달이기 때문에 그 방법만 알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그럼 우리의 마음에는 이런 의문이 생길 수 있다. 그렇다면 왜 누구는 부자로 살아가고 누구는 빈자로 살아가는 건가요? 부를 이루는 패턴이 있음에도 부자와 빈자로 나뉘는 이유는 단 하나 바로 부를 얻으려는 태도이다. 부자는 부를 얻기 위한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수용하고자 한다. 좋은 일이 있으면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나쁜 일이 있으면 곧바로 자신의 태도를 고친다. 무엇보다 거저 얻으려고 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은 부자를 꿈꾸지만 정작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돈에 대해 명확한 철학과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돈을 단지 생존을 위한 도구로만 보지 않는다. 돈에 대한 거시적이고도 미시적인 관점을 두루 고민하며, 왜 부자가 되어야만 하는지 자신만의 이유를 가지고 있다. 돈을 대하는 태도가 인생을 결정한다고 한다. 부는 돈을 가장 귀하게 여기는 사람에게 흐른다. 돈의 입장에서 볼 때, 자신을 거저 얻으려는 자와 진정성 있게 다가오는 자 중에서 누구에게 문을 열겠는가. 자신을 단지 생존의 도구 정도로 치부하는 자와 가치를 알아주는 자 중에서 누구를 택하겠는가. 결론적으로 말하면 우리가 돈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다. 돈이 부자가 될 사람을 선택한다. 세상에는 돈이 있는 사람과 부자인 사람이 있다. 웰씽킹을 실천할 우리는 목적이 단순히 돈만 있는 사람이어서는 안된다. 우리의 궁극적인 목적은 지속 성장하는 행복한 부자라는 사실을 명심하라. 자신이 왜 부자가 되고 싶은지 명확하게 알아야 한다. 돈을 벌고 싶은 이유가 여러 가지일 수 있다. 하지만 저자가 1000명 이상의 자수성가한 부자를 연구하고 만나면서 깨달은 것은, 성장이 멈추면 행복하지 않다는 결론이었다. 돈도 있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때 행복할 수 있다는 저을 결코 잊어서는 안된다. 무엇보다 선한 영향력을 가지고 공헌해야 오랫동안 행복을 유지할 수 있다. 부의 습관을 정착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 중 하나가 강한 멘탈이다. 부를 이루고야 말겠다는 뜨거운 의지가 있다면 그 의지를 지속시킬 멘탈도 반드시 필요하다. 멘탈은 결코 타고난 것이 아니다. 멘탈은 삶에 주어진 미션들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강화시키는 것이다. 멘탈 트레이닝이라는 말이 있듯이 멘탈은 철저하게 훈련을 통해 강화된다.

다음은 저자가 웰씽킹을 통해 멘탈을 강화시키려고 적용했던 생각 습관들이다. 탓하기를 멈추고 내 목표에 집중하라. 합리적으로 원인을 분석해야 한다.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우리가 무엇을 생각하든 생각한 대로 될 것이다. 우리가 무엇을 느끼든 그것을 끌어당길 것이다. 우리가 무엇을 원하든 원하는 대로 될 것이다. 부는 이제 누군가의 전유물이 아니다. 웰씽킹의 의미와 가치를 깨달을 수 있다면 우리 앞에도 진정한 부의 세계가 열릴 것이다.

공헌하는 자가 웰씽커라고 한다. 위대한 성공은 사람을 위하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박애정신이 강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사람을 사랑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성공하는 사람은 없다. 사람은 그 자체로 귀한 존재이다. 우리를 성공으로 이끌 마지막 힌트는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데 있다. 저자는 이 책의 마지막 메시지를 공헌으로 정하였고, 많이 공헌하고 끊임없이 베풀길 바란다고 하였다. 우리가 가진 선한 영향력으로 다른 사람을 살릴 수 있다면 그것만큼 완벽한 삶은 없다. 공헌하는 자가 곧 웰씽커다. 나는 웰씽킹으로 공헌하겠다는 이 책의 저자 캘리 최는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생각을 체득하라,이 책은 그 시작이고 주인공은 당신이다라는 말이 마음에 와 닿는다. 죽음을 생각할 정도로 어려웠던 시절에 다시 일으켜 세운 캘리 최의 철학과 그녀의 진솔한 이야기에 깊은 감명을 받으며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