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산림탄소경영의 과학적 근거

[도서] 산림탄소경영의 과학적 근거

이우균,김영환,민경택,박주원,서정욱,손요환,우수영,이경학 이창배 최솔이 최정기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나는 하루에 얼마나 많은 오존 가스를 배출할까?


"'탄소중립'이란 인간의 활동으로 인한 배출원의 온실가스 배출량과 흡수원의 흡수량이 균형을 이루는 상태로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이고, 그래도 남는 온실가스의 순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이다."
                                                                                                             (p.29)


기후 변화는 곧 기후 위기를 말하는 듯하다.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산림탄소경영의 과학적 근거 - 기후 위기 대응 탄소중립 시대>는 기후 변화에 따른 기후 위기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단순하게 '산림을 보전하자'라는 일반론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산림'의 필요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들로 가득 차 있다.


문득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부분들을 차치하더라도, 산림탄소경영의 길은 우리 모두의 몫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한다. 분리수거 철저히 하기에서부터 제로 웨이스트 운동까지 개인이 충분히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지만, 확실하게 지켜지고 있지 않고 있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비록 개인의 실수가 아니었을지라도 매년 발생하는 산불 피해는 걷잡을 수 없는 피해를 안겨준다.


우리가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온실가스를 배출해야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온실가스의 배출을 어떻게 하면 줄이고 그것을 최소화 할 것인지에 대해 개인이 해야 할 일들에 대해서도 생각하고 노력해야 할 것이다.


#도서제공 #기후변화 #기후위기 #탄소중립 #산림탄소 #과학책추천 #환경책추천 #산림 #탄소흡수원 #탄소저장고 #탄소대체재 #산림탄소계정 #과학적접근 #산림탄소경영의과학적근거 #기휘위기대응탄소중립시대 #지을 #이우균외10인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