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주식회사 르브론 제임스

[도서] 주식회사 르브론 제임스

브라이언 윈드호르스트 저/대니얼 김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르브론 제임스의 어린시절 지인으로 그를 가까이서 관찰한 기자가 쓴 책. 제목 그대로 농구선수로서의 관점보다는 셀럽으로 자신의 인지도를 이용해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사업가로서의 르브론의 현재진행형 일대기를 그리고 있다.

NBA를 즐겨보는 사람들,특히 르브론의 팬이라면 매우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책으로 강추강추강추한다.

르브론이 ‘Chosen one’이라고 불리던 고등학생 시절 눈앞의 천만 달러를 포기하고 나이키를 선택한 일화부터 그 유명한 ‘Decision show’ 등 등락을 계속하면서 현역 20년차임에도 4000만 달러를 받는 정상급 선수로서 기량을 유지하는 성실한 농구선수로서의 모습과 이책에서 나오는 사업가로서의 모습을 비교해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22년인 이제와서는 당연한 투자 성향인
눈앞의 현금<<<<<기업의 미래(..라고 쓰고 회사 자분이라고 읽는다..)를 2000년대 후반부터 실행한 르브론의 통찰력의 핵심은 다음과 같은 3가지라고 저자는 말한다.

1.진정성-자신이 좋아해서 잘아는 분야인가?
2. 미래성-장기적으로 사업을 유지할수 있는가?
3.주도성-(다른이들에게 끌려다니지 않고)스스로 통제권을 쥘수 있는가?

물론 이런 교훈을 얻기 위해 르브론은 많은 실패와 성공을 거듭하고 있고 일반인과는 다른 사업규모를 자랑하는 억만장자지만 위의 원칙들을 통해 자신을 능력있는 농구선수로서만 제한하지 않고 사업가와 자선가로서도 발전시키고 있는 그의 모습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해 서도 다시 생각해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