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1907247


지금, 가오슝

김도연 저
플래닝북스 | 2019년 11월

 

지금, 상하이

고승희,노근태 공저
플래닝북스 | 2019년 12월


지금, 뉴욕

엄새아 저
플래닝북스 | 2019년 12월

 

신청 기간 : 1230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15명 (각 5명씩, 희망하시는 도서를 댓글로 알려주세요.)

발표 : 1231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지금, 가오슝 : 타이난·컨딩·헝춘


‘소확행 여행’에 최적화된

타이완 가오슝의 매력 속으로 빠져 보자!


연꽃 향을 가득 품은 도심에서 문화 예술의 거리를 느리게 걸을 수 있는 가오슝,

싱싱한 해산물은 물론 타이완 남부에서 꼭 먹어야 할 것들이 가득한 미식 도시, 타이난,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즐기는 액티비티가 다양한 휴양지 컨딩까지 즐겨 보자!


타이완의 또 다른 매력 가오슝으로 지금 떠나자!


‘타이완’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이 타이베이일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도 수도 서울과 제2의 수도라 할 수 있는 부산이 관광지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듯이, 타이완도 수도 타이베이 못지않게 여행객들의 발길을 유혹하는 곳이 있다. 그곳은 바로 타이완 남부에 있는 우리나라 부산과 같은 존재의 가오슝이다. 가오슝은 산을 업고 푸른 바다를 감싸고 있는 항구도시이자 타이완 제2의 대도시로 각광받고 있다. 도심 곳곳에 문화 예술의 거리가 형성돼 볼거리가 풍부하며 맛 기행은 보너스일 정도로 먹을 것이 무궁무진하다. 특히 가오슝의 근교인 타이난은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맘껏 먹을 수 있는 미식의 도시로 유명하니 타이완 남부를 간다면 꼭 들러 보자. 그밖에 항구 도시답게 푸른 바다에서 즐기는 해양 액티비티가 다양해 이를 즐기려는 현지인 그리고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곳곳이 예술이고 곳곳이 맛집이며 곳곳이 즐길 거리로 가득한 타이완 남부의 가오슝 그리고 타이난, 컨딩, 헝춘을 『지금, 가오슝』에서 꼼꼼하게 파헤쳐서 안내하고 있다. 소소한 행복과 소소한 일상을 맛보고 싶은 여행자들은 『지금 가오슝』과 함께 타이완 남부로 떠나 보자.



지금, 상하이


더욱 화려해지고 더욱 맛있어진

상하이의 모습을 확인하러 지금, 떠나자!


공상 미래 도시 같은 화려한 마천루들 꼭대기 루프톱 바에서 야경과 칵테일 한 잔,

유럽풍 거리에서 브런치, 스쿠먼 전통 골목에서 분식 등 미슐랭부터 분식까지 맛 투어,

시간 여행의 진가를 발휘하는 근교의 수향 마을 등 이 도시의 매력은 끝을 알 수 없다.


최근 자료로만 구성된 『지금, 상하이』로 후회 없는 여행 속으로!


영화에서 미래 도시의 소재로 자주 등장하는 상하이 푸둥. 그곳에 있는 동방명주 전망대에 오르면 벽과 바닥에 투명 강화 유리로 깔려 있어 상하이를 발아래에 두고 볼 수 있다. 그 기분은 아찔하면서 통쾌한 느낌을 준다. 또한 상하이에서 가장 높은 상하이 타워에서 바라보는 도시 상하이는 미래 도시 상상 그 이상으로 멋지다. 그렇게 빌딩 숲을 나와 허름한 곳을 구겨 들어가다 보면 마치 과거의 시점에 도착한 듯 올드 상하이가 등장하는데, 그 묘함은 이루 표현할 수 없이 편안함을 준다. 과거 그때의 건축물 그대로 느껴지는 풍경과 또 풍기는 맛있는 냄새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한다. 화려한 건물 안에서는 그 화려함에 맞춰 미슐랭 스타를 받은 맛집이 즐비하고, 그 아래 올드 상하이는 전통 가옥 속에서 전통의 맛을 그대로 살린 현지 음식으로 또 다른 입맛을 돋운다. 그리고 흘러 흘러 근교로 떠나면 그곳은 유유히 흐르는 강을 끼고 사람들이 생활하는 옛 모습 그대로를 볼 수 있다. 그 모습 자체가 힐링이 되어 찾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기 않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가는 곳이 미래, 과거, 현재가 될 수 있는 신비로운 상하이에서 추억을 만들어 보자.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