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재미있게 먹는 법

[도서] 재미있게 먹는 법

유진 글그림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부모들의 걱정 중 하나가 바로 아이들이 음식을 잘 먹지 않는다는 부분일 거예요. 음식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에게 하나라도 더 먹이려고 노력하지만 쉽지 않죠. 그래서 이런저런 방법을 많이 강구한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의 식습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어요. 책 제목처럼 재미있게 먹는 법에 대해 다룬 그림 동화책이랍니다.

 

아이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상상 그림책이라고 하네요. 토끼가 먹이를 찾으러 덤불숲에서 나와 소풍 나온 사람들이 놓아둔 당근 샐러드를 앞니로 갉아먹어요. 배가 부른 토끼는 똥을 선물로 주고 가는 엉뚱한 모습을 보이네요. 밭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던 황소는 농부 아저씨가 차려준 싱싱한 풀과 채소를 맛있게 씹어 먹어요. 배가 부른 황소는 노래를 불러주네요.

 

커다란 곰은 강가에 나왔다가 맛있게 생긴 물고기를 보고 가시만 남기고 깨끗하게 다 먹어버려요. 곰이 있던 강을 따라 내려가면 나오는 큰 바다에 사는 고래는 눈앞에 지나가는 새우들을 꿀꺽 먹어 버리네요. 그리고 숲에 찾아온 거인! 바로 책 속의 주인공 아이랍니다. 브로콜리를 좋아하는 거인이 숲을 내려다보고 모두 브로콜리인 줄 알고 신이 나서 먹어요.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아이와 같이 거인이 된다고 생각하고 브로콜리를 나무의 숲이라 생각하고 먹는다는 상상이 재미있게 다가오는 거 같아요.

 

그리고 이 책에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의성어와 의태어가 많이 등장해요. 아삭아삭, 어석어석, 깡충깡충, 아작아작, 우적우적, 짭짭쩝쩝, 쩝쩝짭짭, 조잘조잘, 아작아작 쩝쩝, 어적어적 쩝쩝,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을 주는 의성어와 의태어들이 등장해 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이랍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