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똑같아요

[도서] 똑같아요

유진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가족들의 비슷하고 똑같은 모습을 찾아보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귀여운 여자아이의 샐쭉 올라간 눈을 보고 우리 딸 눈은 누구랑 똑같을까?라고 묻자 아이는 아빠 눈이랑 똑같다고 말해요. 아이와 아빠의 눈을 비교한 그림을 보면 아이의 눈은 아빠 눈을 똑같이 닮았네요. 아이의 작고 동그란 코는 엄마 코랑 똑같아요. 아빠는 아이를 안고 도톰하고 빨간 딸의 입술이 아빠랑 똑같다고 하지만 아이는 아빠 입술을 따갑다며 닮지 않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빠의 따가운 뽀뽀도 아이는 행복해하는 모습이 담겨 있어요.

다리를 꼬고 쿨쿨 낮잠 자는 모습도 엄마랑 똑같네요. 아빠가 딸에게 자신을 닮았다고 하지만 여기저기 훌훌 아무 데나 옷을 벗어 놓는 건 닮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하지만 아빠와 행동까지 닮았답니다. 집 안 아무 데나 쓱쓱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건 삼촌을 닮았어요. 혼자서 소파에 누워 조용조용 책 보기를 좋아하는 아이. 이 모습은 책을 읽는 외할머니랑 똑같아요. 아이는 다른 옷은 관심이 없고 좋아하는 옷만 입는답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하고 똑같아요. 팔짱을 끼고 꼼짝 않고 꿍하고 고집부리고 있는 모습은 외할아버지도 그랬답니다. 비가 와도 폴짝폴짝 나가 놀기 좋아하는 건 엄마랑 똑같다고 외할머니가 말해 줬어요. 삼대에 걸쳐 빗속을 달리는 모습이 재미있게 그려져있어요.

 

엄마의 다리를 베고 눕기를 좋아하는 건 누구를 닮았을까요? 할머니의 다리를 베고 있는 고모랑 닮았을까요? 서로의 무릎을 베고 있는 건 우리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거예요. 할머니, 고모, 삼촌, 아빠, 엄마, 아이까지 가족 모두 서로의 무릎을 베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닮았답니다. 가족에 대한 사랑이 가득한 책이었어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