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꿀꿀돼지 호로로

[도서] 꿀꿀돼지 호로로

나인완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호로로의 모습은 독특해요. 꿀벌의 모습을 닮기도 하고 얼굴은 돼지의 모습을 하고 있네요. 꿀꿀, 달콤한 꿀을 먹고 있는 호로로. 꿀을 좋아하는 꿀돼지예요. 꿀을 잔뜩 먹고 배가 부른 호로로가 산책이나 가 볼까 하며 길을 나섰어요. 그리고 산책을 나선 호로로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납니다. 이 캐릭터들은 책을 읽는 동안에는 이름을 알 수 없었는데 책 마지막에 캐릭터의 이름이 소개되어 있어요.

 

산책을 나선 호로로가 제일 먼저 만난 건 춤을 좋아하는 거미 포포였어요. 포포는 인사를 하는 호로로를 보며 노란 꿀벌 같다고 생각했어요. 포포가 돼지인 호로로를 보고 꿀벌이라고 생각한 것은 호로로가 만든 꿀벌 옷 때문이었어요. 꿀을 좋아해서 꿀벌처럼 되고 싶었던 호로로가 꿀벌 옷을 만들었답니다. 노란 몸통을 만들고, 꿀벌 줄무늬는 물감으로 칠하고 모자와 날개까지 모두 호로로가 만든 거였어요.

포포 다음으로 만난 친구는 엄청 통통한 통통 공룡이었어요. 두발자전거를 타면 자꾸만 꽈당 넘어지는 호로로가 세발자전거를 타고 통통 공룡을 만났답니다. 우주에서 온 과학자 외계인인 비바는 호로로의 멋진 날개를 발견했어요. 호로로는 꿀벌처럼 날기 위해 매일매일 날기 연습을 한다고 했어요. 다음으로 만난 친구는 신나는 기타연주를 하는 고양이 유키였답니다. 유타는 호로로의 동글동글 더듬이를 발견했어요. 호로로의 더듬이는 꿀벌처럼 보이기 위해 노랑 열매로 만든 거였어요.


친구들을 만나고 배가 고파진 호로로는 맛있는 꿀을 먹다가 친구들이랑도 나눠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친구들에게 돌아가 달콤한 꿀을 같이 먹자고 하는 호로로. 사탕보다 달콤한 꿀을 친구들과 함께 나눠먹었어요. 꿀을 너무 좋아해 꿀벌이 되고 싶어 하는 돼지 호로로지만 친구들과 좋아하는 꿀을 나눠먹었답니다. 꿀벌이 되고 싶어 옷까지 꿀벌 옷을 만들어 입은 돼지 호로로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긴 책이예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