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완벽한 하루

[도서] 완벽한 하루

류랑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도서의 저자의 이름 <도강도>님이라는 것을 알자마자 이 저자님의 전작인 '하이퍼포머'는 사내에서 독서토론을 할 정도로 좋았었다는 것이 떠올랐답니다. 이번 책의 제목 <완벽한 하루>를 보자마자 이 도서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쁘게'가 아닌 '제대로','양'보다 '질'은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 삶의 목표가 아닌가 생각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이번 책을 통해 그 목표를 이루는 방법을 깨우치고자 이렇게 읽기 시작했습니다.

"​바쁜 하루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동기부여를 해줄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보상이 된다.​"

"​진학이나 취업 같은 선택의 기로 앞에서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말고 당당하게 선택하라는 말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타적이라고만 할 수 없는 것이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살아가는 모습만 보아도 사람은 주변의 눈을 의식하면서 개인적으로 살아가는 모습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우리 혼자만 잘살고 즐긴다면 외로움을 타는 것이 인간입니다. 이처럼 개인적, 사회적으로 두루 잘 섭렵하도록 노력해야하는 것이 인간이라는 것을 잘 알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의 삶은 자신이 사는 것이지 다른 사람들에 좌지우지 되어서는 안된다는 말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신을 일깨우면서 의식적으로 성장해나가고자 하는데 있어서 자신은 반드시 자신만의 삶을 위해서 살아야함을 꼭 알아야겠습니다.


바쁘게 살아가면서 아무것도 하기싫고, 하는 일들도, 만나는 사람들까지 다 정리해버리고 싶은 마음을 새해를 시작했었습니다. 그럴수록 살아내려고 발버두치며 자기계발서를 성경처럼 읽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 도서 <완벽한 하루>를 읽으면서 이 책은 나약해진 제 심경에 소금을 치기보단, 힘을 실어주는 책인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말 탓하는 소리가 무엇보다 듣기싫은 상태였는데 이 책이 치유에 도움이 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이 도서 <완벽한 하루>를 통해 하루하루를 충실히 살아가고, 날마다 하루를 반성하며 더 나은 하루를 위한 배움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