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공감의 디자인

[도서] 공감의 디자인

존 콜코 저/심태은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고객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거나 사용하는 이유는 제품이 무엇을 할 수 있느냐 뿐만 아니라 제품이 어떤 느낌을 주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p167)"


SNS를 하며 개성 없는 사람 없고 디자인 못하는 사람 없다고 자주 느낀다. 한동안 내 피드를 보며 타인에게 어떤 감정을 일으키는가? 공감적 요소는 무엇인가? 다양한 고민을 했다.


.


▶ 이해하기 : 지식을 습득하는 것
▶ 공감하기 : 감정을 습득하는 것 


존콜코 작가의 <공감의 디자인>은 사랑받는 제품을 만드는 공감 사용법을 마케팅과 브랜딩 에 활용하기 위한 방법이 담겨있다. 아무리 허접한 제품, 부족한 제품이라도 디자인에서 승부가 날 때가 있다. 시각에 약한 존재에 대한 인식은 나 자신을 통해서도 자주 인지한다. 부러움, 동경에 관한 열망. 정서적으로 딱 마음에 드는 취향. 사람은 그것에 너무나도 취약하다. 이 책은 그런 부분을 넘어 디자인을 어떻게 활용할지 더 깊이 알려준다. 공감을 기반으로 한 제품 디자인, 개발 과정에 대한 팁이 담겨 있다. #UX디자인 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

 

[UX (User Experience) 디자인이란?]

사용자 경험 ; 사용자가 어떤 제품, 시스템, 서비스 등을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는 반응과 행동들과 같은 경험을 총체적으로 설계하는 것


.


"사용자가 제품을 매일, 매주 사용하게 만들고 싶다면 제품에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특별한 것이 담겨 있어야 합니다. (p293)"
 

하기 싫은 사람은 안 하면 된다. 하나 조금이라도 온라인에 나라는 존재를 각인하고 알리고 싶다면 타인에게 공감과 감정을 일으킬 포인트를 연구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소통과 디자인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만드는 시대에 한 번쯤 읽으며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알아가기 좋은 디자인책이다.


.

 



[책속한줄]
- 45
온라인에도 적용될 수 있는 매우 훌륭한 산업 디자인 원칙이 있습니다. 바로 사용성과 공감입니다. 누구를 위해 디자인하는지 이해하고 싶다면 역지사지로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 p131
사람들이 계속해서 자신의 행동을 바꿀 수 있도록 매일 스트레스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 p243
진정한 공감 디자인이야말로 큰 아이디어가 숨어 있는 곳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그냥 좋은 제품이 아니라 꼭 필요했던 돌파구를 만드는 제품으로요.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